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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메쎄이상, 서비스 영역 확장으로 외형 성장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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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18, 2023, 14:09:00

인디아 진출+정부 산업 육성으로 수혜 기대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메쎄이상이 인디아 진출 등 사업 다각화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는 전망이 나왔다. 특히, 국내 최대 수준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전시주최자로 정부 및 지자체의 MICE 산업 육성에 따른 중장기 성장성도 부각된다는 분석이다.

 

메쎄이상은 올해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5.5%, 65.5% 증가한 219억원, 54억원을 기록했다. 리오프닝에 따른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이 진행중이다.

 

KB증권은 메쎄이상이 본격적인 외형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기존 아웃소싱을 통해 협력했던 설치/서비스 부문을 내재화하면서 사업다각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현겸 KB증권 연구원은 “단계별 확대 전략으로 주최 전시회 부스 장치 디자인 설치, 외부전시회로 사업확장 및 인력, 물류, 렌탈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적극적인 M&A와 신규 콘텐츠 확보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쎄이상은 상장 이후 궁디팡팡 캣페스타, ginccon(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통한 미디어 영역 확보) 등을 인수해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있다. 여기에 정부와 지자체의 MICE 산업 육성에 따라 수혜를 기대했다.

 

국내 전시 및 회의 시설 규모가 오는 2026년 현재 대비 54% 증가할 예정이다. 메쎄이상은 국내 최고, 최대 수준의 포트폴리오와 DMP(Data Marketing Plaform)를 보유한 전시주최사로 신규 전시시설사업자들의 최적의 파트너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할 전망이다.

 

KB증권은 메쎄이상이 인디아 최대 규모의 컨벤션 IICC가 예정대로 다음달에 개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근 글로벌 공급망 변화에 따른 국내 기업들의 인디아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사업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메쎄이상은 20년 운영권을 확보한 KINEKIN을 통해 인디아에 진출한다”며 “내년부터 ‘Korea Fair’를 포함해 연 8회 자체 전시회 사업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메쎄이상의 주가는 올해 들어 박스권에서 움직이고 있다. 올해초 4000원을 하회하던 주가는 최저 2355원을 기록했다가 일부 회복하며 최근에는 3000원선을 오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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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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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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