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나투어(대표 송미선)는 해외 장기 체류 여행 트렌드에 맞춰 ‘롱스테이’ 상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최근 한 달 살기가 유행함에 따라 7일 이상의 장기 여행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올해 상반기 하나투어를 통한 호텔 예약을 살펴보면 7박 이상~한 달 이하의 일정 중 7박(50%), 8박(18%) 순으로 선호했습니다. 올 상반기 항공권 예약 또한 2019년 대비 동남아·일본·중국 지역의 여정별 평균 회복률이 7박, 8박에서 각 105%, 97%로 6박 이하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하나투어가 새롭게 출시한 롱스테이 상품은 교통부터 현지 생활까지 준비해야 하는 장기 여행객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치앙마이, 다낭, 하와이, 런던, 오키나와 등지에서 1, 2주간 여행할 수 있는 투어텔(투어+숙박) 상품입니다.
골프 라운딩, 현지 투어, 공항 픽업 서비스를 포함했고 안심여행서비스 ‘SAFETY&JOY’를 제공합니다. 대중교통 이용, 생활 매너 등 오리엔테이션으로 현지 적응을 돕습니다. 방콕 쿠킹 클래스, 파타야 스노클링 투어, 런던 EPL 축구 경기 및 유명 뮤지컬 관람 등 지역별 현지투어도 구성했습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준비 과정의 수고로움으로 장기 여행을 시도하기 어려워하는 고객들이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일상과 같은 여행을 즐기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여행 전부터 후까지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롱스테이 상품을 통해 현지에서의 일상을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