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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다이렉트, 1년만기 유지하면 7% 확정이율…‘미니저축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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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September 30, 2023, 13:09:43

기본보험료 월 1만~20만원, 20~60세 가입
"2030 소액으로 목돈마련 가능하도록 설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DB생명(대표이사 임승태)의 KDB다이렉트보험은 1년만기를 채우면 7.0% 확정이율을 제공하는 '(무)챌린지 미니저축보험'을 오는 10월1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의 보험기간은 1년만기로 기본보험료는 월 1만원 이상 20만원 이하, 가입나이는 20세부터 60세입니다. 자금사정이 여유롭지 않은 사회초년생 또는 2030세대가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목돈 마련할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고 KDB생명은 설명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만기까지 유지시 적립이율이 2배가 되어 최고 연 7.0% 확정이율을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계약 후 6개월까지 연복리 3.5% 확정이율을 지급하되 6개월 초과시점부터는 연복리 7.0%의 확정이율이 적용됩니다.


또 계약을 한달 이상만 유지해도 원금 이상의 해약환급금을 보장하고 만기 수익자는 본인은 물론 가족으로도 정할 수 있습니다.


KDB생명 관계자는 "시중은행의 1년만기 적금상품은 높은 우대금리를 받는 조건이 까다롭지만 챌린지 미니저축보험은 조건없이 최대 7% 이자를 제공한다"며 "보험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 가족이나 지인을 위한 단기 목적자금 마련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KDB생명은 (무)챌린지 미니저축보험 출시를 기념해 10월 1~13일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을 이용한 상품 소문내기 이벤트를 합니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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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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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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