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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EV9’ 구매 시 ‘차량 전 생애주기’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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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04, 2023, 10:10:02

‘EV9 토탈 솔루션’ 출시..구매부터 대차까지 지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기아[000270]가 전기 SUV 'EV9'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구매부터 대차 지원까지 차량 전 생애주기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기아는 'EV9 토탈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EV9 토탈 솔루션'은 구매, 보유, 중고차 대차 등 차량 전 생애주기에 걸쳐 저금리 할부, 충전비 지원, 중고차 가격 보장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출시됐습니다.

 

우선 저금리 할부의 경우 EV9 '에어'와 '어스' 트림 중 일부 생산월 재고를 구매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합니다.

 

상품 가운데 'EV9 전용 저금리 장기 할부'(M할부 일반형)는 보조금을 포함해 선수금을 10% 이상 납부하면 36~84개월 기간 동안 최저 0.9~4.9%에 할부가 가능합니다. 84개월 할부 선택 시, EV9 '에어' 후륜 구동 모델 기준으로 월 93만원에 EV9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1년마다 차량 가격의 10%만 내는 'EV9 가치보장형 할부'(M할부 유예형)를 이용할 시 차량 가격의 최대 60% 금액을 만기 시점까지 유예할 수 있습니다.

 

'EV9 가치보장형 할부'의 경우 출고 시에 보조금 포함 선수금 10%를 납부하고, 30%를 3년간 이자와 함께 상환, 마지막 회차 때 60%와 이자를 한번에 부담하는 할부 상품입니다. 통상 유예형 할부 금리는 일반 금리보다 높지만 해당 상품은 2.9%라는 저금리에 이용 가능합니다.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는 현대캐피탈의 EV9 특화 임대 상품을 지원합니다. 기아 측은 대차주기가 짧은 법인의 경우 낮은 임대료로 EV9을 사용 후 반납할 수 있으며 대차주기가 긴 법인이라면 할부형 리스를 통해 리스의 간편함을 누리면서 할부 방식으로 금액 납부도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충전비의 경우 구매 시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EV9 신차 구매 포인트(최대 40만)와 EV9 케어포인트(45만)에 더해 약 1년치 충전비에 해당하는 기아 멤버스 100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기아 전용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을 구매한 개인 고객에게는 작성한 약정서에 따라 향후 기아 신차 재구매 시 중고차 기준 보장률에 의거해 잔가를 보장받을 수 있는 '중고차 가격 보장'을 제공합니다. 이 경우 EV9구매 고객은 3년 이하 기준으로 신차 구매가의 60%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EV9 가치보장형 할부'를 통해 EV9을 구매한 고객은 할부 만기 전후 6개월 이내로 기아 전용할부를 통해 기아 전기차 모델 재구매시 200만원의 대차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아 관계자는 "카 라이프 전체에 걸친 종합 구매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EV9 토탈 솔루션'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전기차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전용 구매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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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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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엔비디아 납품 9부 능선 넘었다…젠슨 황 “승인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

삼성전자, 엔비디아 납품 9부 능선 넘었다…젠슨 황 “승인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

2024.11.25 09:37: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삼성전자[005930]의 고대역폭메모리(HBM)에 대해 "납품 승인을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하고 있다"고 말하며 납품 시기가 임박했음을 시사했습니다. 지난 24일 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젠슨 황 CEO는 23일(현지시간) 홍콩 과학기술대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에서 삼성전자로부터 5세대 HBM인 HBM3E 8단과 12단 모두 납품받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앞서 지난달 31일 3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현재 HBM3E 8단·12단 모두 양산 판매 중"이라며 "주요 고객사 품질 테스트 과정상 중요한 단계를 완료하는 유의미한 진전을 확보했고 4분기 중 판매 확대가 가능할 전망"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젠슨 황 CEO가 직접 납품 작업 속도에 대해 언급하며 삼성전자의 HBM이 본격적으로 납품이 시작될 것이라는 업계의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본격적으로 납품을 시작한다면 삼성전자 역시 AI 반도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며 실적 반등을 노릴 가능성이 커집니다. 엔비디아 역시 SK하이닉스[000660]에 집중되어 있는 수급 상황에 선택권을 넓힐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블룸버그는 젠슨 황 CEO가 최근 3분기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콜에서 메모리 공급업체로 SK하이닉스·마이크론 등은 언급했지만 삼성전자는 거론하지 않았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에 HBM 납품을 시작해도 기존 경쟁사(SK하이닉스, 마이크론) 대비 납품량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사가 이미 물량 공급을 선점했기에 삼성전자의 납품 몫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SK하이닉스의 엔비디아 납품 관계는 향후에도 흔들리지 않을 전망입니다. 지난 4일 열린 'SK AI 서밋'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엔비디아는 새로운 그래픽처리장치(GPU)가 나올 때마다 SK하이닉스에 더 많은 HBM을 요구하고 합의된 일정도 항상 앞당겨 달라고 요청한다"며 "지난번 젠슨 황과 만났을 때 HBM4 공급을 6개월 당겨달라고 했다"고 젠슨 황 CEO와 만난 일화를 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부터 엔비디아에 HBM을 납품하기 위해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노력했지만 테스트 통과가 지연되며 납품 시기가 늦춰졌습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차세대 HBM 기술 개발을 위해 HBM 개발팀을 신설하는 등 HBM 주도권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기존 HBM3E 제품은 이미 진입한 과제용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개선 제품은 신규 과제용으로 추가 판매해 수요 대응 범위를 늘려갈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 내 해당 제품의 양산화를 위해 고객사와 일정을 협의 중"이라 밝히며 HBM3E의 개선 제품 준비도 진행 중입니다. 6세대 HBM인 HBM4에 대해서는 내년 하반기 양산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맞춤형 HBM 사업을 위해 대만 파운드리 업체인 TSMC와의 협업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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