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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이젠 밀크&쿠키와 청포도 맛이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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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12, 2016, 14:09:14

마가렛트·카스타드 새로운 맛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 나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가 간판 비스킷인 마가렛트카스타드의 새로운 맛을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마가렛트는 1987년 출시돼 현재 연간 5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롯데의 대표 비스킷 제품으로, 이번에 밀크&쿠키를 선보였다. 마가렛트 밀크&쿠키는 기존 마가렛트 고유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우유와 블랙쿠키가 어우러져 고소함이 한층 더 느껴진다는 설명이다.

 

카스타드는 1989년 출시돼 연간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거두는 소프트케이크로서, 이번에 청포도 크림을 넣은 제품을 선보였다. 카스타드 청포도는 부드러운 카스타드 케이크 속에 청포도 과즙이 들어있어 진한 청포도향과 초록빛 색감이 입맛을 자극한다고.

 

이들 두 제품은 최근 디저트 시장에 불고 있는 쿠키&크림과 과일맛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마가렛트 밀크&쿠키는 쿠키와 크림을 소재로 한 다양한 디저트의 인기를, 카스타드 청포도는 바나나에 이어 코코넛·파인애플 등 과일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국민안전처와 함께 최근 마가렛트의 포장지 뒷면에 생활 속 안전이야기만화를 삽입해 공익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카스타드는 물 대신 저온 살균한 1등급 A 원유만으로 반죽하는 등 제품에 좋은 이미지를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롯데제과는 마가렛트와 카스타드가 올해 연말 전년대비 10% 이상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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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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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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