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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은뱅이밀과 동아의 맛, 궁금하지 않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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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3, 2016, 17:09:31

CJ푸드빌, 우리농산물 활용한 계절밥상 가을 신메뉴 출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산지 제철 재료로 만든 건강한 밥상을 모토로 하는 CJ푸드빌의 브랜드 계절밥상이 매년 가을 꾸준히 선보이는 우리농산물 활용 메뉴를 13일부터 본격 출시한다.

 

계절밥상의 가을 신메뉴는 앉은뱅이밀, 동아 등 제철 우리 농산물을 적극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앉은뱅이밀과 동아는 농가와 도시의 연결고리가 돼 상생의 의미를 실천하고 있는 계절밥상의 정체성을 설명해주는 대표 재료다.

 

앉은뱅이밀은 기원전부터 우리 땅에서 자랐다. 전 세계의 소멸 위기에 처한 음식문화유산을 발굴해내는 슬로푸드국제본부산하 생물종 다양성재단(Slow-Food Foundation for Biodiversity)’맛의 방주(Ark of Taste)’에 우리 토종 종자로는 처음으로 등재되기도 했다.

 

특유의 구수한 맛이 특징이며 키가 작아 비바람에 꺾이지 않고 병충해에도 강하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에 유통되는 밀은 대부분 수입산으로, 앉은뱅이밀을 재배하는 농가는 줄고 있다.

 

계절밥상은 앉은뱅이 밀 보급에 앞장서고자 20147월 처음 앉은뱅이밀밥을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선보여 왔다. 올해 가을에는 앉은뱅이보리도 추가해 앉은뱅이보리채소무침을 함께 선보인다. 앉은뱅이밀과 보리는 경남 진주의 조영호 농부에게 전량 공급받고 있다.

 

동아는 동과라고도 불리며 시원하고 아삭한 맛의 박과채소다. 하나 당 길이가 60cm, 무게는 10~15kg에 달하는 큰 크기의 식물이지만 손질과 보관 방법이 까다롭고 1년에 2주에서 한 달 정도만 맛볼 수 있을 정도로 귀하다.

 

계절밥상은 201310월부터 동아의 유통과 판로 개척에도 적극 힘쓰고 있으며 매년 동아 구매를 통해 극소수의 농가에서만 이루어지는 동아 생산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올 가을 선보이는 메뉴는 동아초절임’, ‘동아된장국등으로 사용되는 동아는 전남 광주 양희관 농부를 통해 전량 구매하고 있다.

 

2015년 약 1700여톤의 우리 농산물을 구매한 계절밥상은 올해 8월까지 전년 사용량을 넘어선 총 2010톤을 구매해 연말까지 전년 대비 2배가량 우리 농산물 사용 실적을 올릴 예정이다.

 

2013년 론칭한 계절밥상은 현재까지 한 달에 한 번 꼴로 그 계절 가장 좋은 맛을 내는 우리 제철 먹거리와 잘 알려지지 않은 토종 식재료로 만든 메뉴를 적극 선보여 고객은 물론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계절밥상은 우리 농가와 도시의 연결고리가 돼 정성껏 재배한 귀한 제철 재료를 고객에게 적극 선보이는 농가상생 대표 브랜드라며 우리 토종 농산물을 보존하고 농가 소득 증대에 더욱 기여함은 물론 고객에게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음식과 편안한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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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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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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