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생활필수품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선을 보였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은 11번가와 함께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생필품을 주문, 결제, 배송해주는 ‘스마트 버튼 꾹’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 버튼 꾹은 생수, 세제, 기저귀 등 집에서 주로 쓰는 생활필수품이 필요할 때 버튼만 누르면 자동주문·결제되고 배송까지 해주는 간편 쇼핑 서비스다. 새끼손가락 정도의 크기로 자석과 고리가 포함돼 있어 냉장고나 부엌 찬장 등 편한 곳에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다.
이 버튼은 집안의 와이파이망을 통해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앱(App.)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소비자가 처음 주문할 때 스마트홈 앱을 이용해 생필품 항목과 수량, 결제 방법, 배송지 등을 지정하면 다음 주문부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버튼 한 개당 총 3개 품목까지 동시 지정할 수 있으며 재구매 할 때마다 초기 설정된 동일한 수량의 상품을 반복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앱(App)을 통해 품목과 수량 변경도 쉽게 가능하며 실수로 버튼을 여러 차례 눌러도 한 번에 하나의 주문만 인식해 중복 주문 우려가 없다.
SK텔레콤과 11번가는 라면/면류, 생수, 휴지, 세제, 기저귀 등 고객이 주로 구입하는 생필품 총 60종을 우선 선정했으며, 향후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출시 기념으로 11번가의 직매입상품 코너 ‘나우(Now) 배송’을 이용한 고객 총 5만명에게 스마트 버튼 꾹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스마트 버튼 꾹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카드사별로 22% 청구할인 혜택(최대 5000원)도 제공한다.
조영훈 SK텔레콤 Home사업본부장은 “스마트 버튼 꾹은 아이를 키우는 주부나 맞벌이 부부, 혼자 사는 직장인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