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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H.O.P.E 발효효소’ 인포머셜 광고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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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0, 2016, 11:09:06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현욱을 모델 기용..제품 특징에 효소 중요성까지 강조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이 식품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인포머셜광고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출시한 효소 제품 ‘H.O.P.E 발효효소에 대한 정보 전달에 중점을 둔 인포머셜 광고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인포머셜은 정보를 뜻하는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상업광고를 뜻하는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다.

 

15초에서 30초 분량의 일반 광고는 제품의 특징을 자세히 노출하기 어려워 시각화된 정보나 감성적인 내용을 담는 경우가 많다. 반면 인포머셜 광고는 1분에서 2분 이상의 영상을 통해 제품의 특징을 상세히 소개할 수 있다. 이에 보험 등 금융 분야에서 주로 쓰인다.

 

CJ제일제당은 제품의 핵심 장점인 풍부한 효소 함량우수한 발효균주를 구체적인 수치 등으로 알리기 위해 이 방식을 도입했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현욱을 모델로 기용한 것도 광고 내용에 대한 신뢰도를 더하기 위해서다.

 

‘H.O.P.E 발효효소’ 1(3g)에는 키위(76g/개 기준) 5개에 해당하는 6000 유니트(unit)의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있는데, 이는 기존 발효효소 제품에 비해 최소 2배 이상이다. 탄수화물 분해효소 역시 무(400g/개 기준) 1개에 해당하는 양인 6000 유니트가 들어있다.

 

또한 효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도 담았다. 효소는 신진대사와 세포활동을 도와주는 필수물질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줄어든다. 현대인은 불규칙한 생활습관·스트레스·인스턴트 음식 등으로 인해 더 빠르게 감소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이번 광고는 ‘H.O.P.E 발효효소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식품 형태의 제품을 통해 효소를 추가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도 알리려 했다. 여기에 자체 기술력으로 전통 누룩에서 찾아낸 발효균주를 사용했고 6가지 곡물의 영양이 담겨있다는 것 등도 강조했다.

 

김영재 CJ제일제당 발효효소 담당 브랜드매니저는 이번 인포머셜 광고는 소비자 건강을 위한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란 점을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알리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제품의 특성을 보다 쉽게 알 수 있는 정보를 다양한 경로로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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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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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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