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12일까지 총 1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슈퍼 뷰티 위크’를 열고 연말 뷰티 수요를 공략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연말은 뷰티 시장의 최대 성수기로 불립니다. 최근 5년간(2018년~2022년) 롯데백화점에서 판매된 전체 화장품 매출 중 20%가 연말인 11~12월에 집중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올해(1~10월)는 마스크를 벗으면서 전년 동기 대비 화장품 매출이 10% 이상 신장한 만큼 연말에 더 큰 수요가 예상됩니다.
이에 최근 1년간 가장 많이 판매된 11개 뷰티 제품을 선정해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은 랑콤 제니피끄세럼,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 등으로 제품에 따라 대용량 샘플 등을 증정합니다. 2일 롯데백화점 앱에서 최대 20% 금액 할인 쿠폰까지 받으면 정가 대비 최대 85%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홀리데이 한정판도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디올’은 ‘NEW 포에버 쿠션’ 등 아이템을 파리 튈르리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케이스로 출시하고, ‘SK-II(에스케이투)’는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한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입생로랑’ 등에서도 이달 초 홀리데이 한정판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기획전도 준비했습니다. 롯데백화점몰에서는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뷰티 상품군 구매 시 최대 15% 금액 할인 쿠폰, 엘포인트 추가 적립, 10% 카드사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9일까지 베스트 상품을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구매금액의 최대 20%를 엘포인트로 증정합니다.
김지수 롯데백화점 뷰티&액세서리부문장은 "연말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도 한정판 상품을 연이어 출시할 만큼 뷰티 시장의 최대 성수기 시즌"이라며 "올해는 마스크를 벗고 처음 맞는 연말로 화장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1월 대형 뷰티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