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는 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쇼핑 행사 ‘2023 쓱데이’를 일주일 앞두고 가전, 식품, 패션 등 각 분야별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쓱데이 어워즈'는 신세계그룹이 쓱데이를 위해 준비한 40개 품목을 소개하는 행사입니다. 지난 1일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 내 20개 품목이 1차 공개됐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 언더마이카, 디앤써, 로보락 등 다양한 브랜드 상품이 소개됐습니다.
신세계는 고객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행사 홍보에 한창입니다. 가장 기대하는 상품에 투표하면 '적립금 스크래치', '럭키드로우' 응모권을 제공하며 쓱데이 행사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와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일간 진행된 쓱데이 어워즈 이벤트에는 25만명 이상이 참여했습니다.
고객이 직접 투표한 기대되는 행사품목 1위는 G마켓 로보락 S8 Pro Ultra 로봇청소기로 10만명이 넘는 고객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신세계 까사의 우스터 1인 리클라이너와 신세계라이브쇼핑의 까사미아 마테라소 헝가리 구스다운 베딩도 높은 투표율을 얻었습니다.
이날 공개하는 2차 쓱데이 어워즈 품목에는 삼성전자,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등 주요 제조사들과의 협업 상품을 선보입니다. 이마트는 삼성전자 TV, 냉장고 등으로 구성된 ‘쓱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준비했습니다. CJ제일제당과 만든 ‘CJ 냉동 K분식 6종 꾸러미’ 역시 쓱데이 기획 상품입니다.
스타벅스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가 협업한 ‘블랙 오버마이백’을 온라인몰에서 한정수량 판매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디앤써’와 손잡고 만든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 등을 선보입니다. 이마트24 삼청동점은 쓱데이 오프라인 홍보관 팝업스토어를 진행 중입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에 국내 제조사들과 MZ세대가 열광하는 브랜드도 대거 동참했다"며 "사전 이벤트 참여로 SSG머니와 경품에 응모해 오는 13일부터 진행되는 쓱데이를 풍성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