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이달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쇼핑축제 ‘2023 대한민국 쓱데이’ 매출이 2021년 직전 쓱데이 대비 22% 증가한 1조7000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쓱데이는 SSG닷컴, G마켓, 라이브쇼핑, W컨셉 등 온라인 계열사들의 선전이 돋보였습니다. SSG닷컴 31%, G마켓 10%, 신세계라이브쇼핑 34%, W컨셉 161% 등 그룹 내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이 2년 전 행사 대비 크게 늘었습니다.
SSG닷컴은 쓱데이 기간 명품·뷰티·가전 등 주력 카테고리가 매출을 견인해 계획 대비 121% 달성율을 기록하며 역대 쓱데이 자체 최고 실적을 갱신했습니다. 유가공품 85%, 대용식 55% 등 가공식품 신장률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SSG닷컴이 13일 코엑스에서 진행한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방송’도 올해 라방 최고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행사 라방 대비 매출이 64% 증가했습니다. W컨셉 역시 한정 판매한 디자이너 브랜드 기획 상품 등 인기로 자체 기네스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지난 행사 대비 APP 유입이 73% 늘었습니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호실적을 거뒀습니다.
이마트 매출은 지난 행사보다 22% 늘었고 신세계그룹의 야구단 SSG랜더스의 지난해 우승 기념행사 ‘쓱세일’의 동기간 대비 매출보다도 5%가량 늘었습니다. TV, 냉장고, 세탁기 특가 구매 찬스에 대형가전 매출이 25% 증가했습니다. 반값 할인, 일자별 특가 행사로 가공식품 매출이 40% 뛰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도 행사기간 확대와 갑자기 찾아온 추위의 영향으로 패션, 잡화, 생활 등 전 장르에 걸쳐 지난 쓱데이 대비 53%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외투와 방한용품을 찾는 고객이 늘며 패션 53%, 잡화는 43% 각각 매출이 신장했습니다. 또 대형가전은 375%, 가구/침대는 107% 증가했습니다.
스타벅스는 13일부터 나흘간 오후 2~5시까지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3000원에 판매했고 행사 기간 아메리카노 판매량은 전 주 동일 시간대보다 85% 증가했습니다.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노브랜드버거 짜장버거는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6일간 5만개가 팔렸습니다.
이마트24는 제육볶음, 소시지야채볶음 등 7가지 반찬을 담은 6000~7000원대의 ‘7찬 도시락’을 15일부터 사흘간 3500원에 판매, 도시락 부문 매출 1위에 올랐습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가성비 신선식품 브랜드 ‘신선흠’ 7개 품목을 운영, 일반 농산물보다 약 40% 싸게 팔며 3일간 9억원의 매출을 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2년 만에 돌아온 쓱데이가 올해도 많은 고객들의 사랑 덕택에 역대급 실적을 경신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상품에 더욱 집중해 더 큰 혜택과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