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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신임 KB금융 회장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지 매일 되새기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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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1, 2023, 12:11:02

KB금융지주 제7대 회장 취임식 개최
리딩금융그룹으로서 '상생경영' 모범 강조
최고의 고객경험·직원 자긍심·주주신뢰 보답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이 9년만에 새로운 리더를 맞았습니다. 윤종규 전 회장으로부터 바통을 넘겨받은 양종희 신임 회장은 금융의 시대적 소명과 책임을 화두로 내세웠습니다.


KB금융지주는 21일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고객·소상공인·협력직원·사회적기업대표·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대 양종희 회장 취임식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양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코로나 이후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소상공인·자영업자, 청년들의 결혼·출산 문제는 우리 사회 모두의 숙제가 됐다"며 "그 어느 때보다 금융의 역할과 책임이 막중함을 가슴깊이 느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KB는 지금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고 우리 앞에 놓인 시대적 소명은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기도 했다"며 "앞으로 CEO로 일하는 동안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비전을 밝혔습니다.


양 회장은 이를 위한 4가지 경영방향으로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 ▲고객에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을 제시했습니다.

 

 

양 회장은 "이제는 재무적 가치뿐 아니라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있게 추구하는 기업만이 지속가능한 전진이 가능하다고 믿는다"며 "이것이 내가 생각하는 대한민국 금융의 스탠다드"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KB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영역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리딩금융그룹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사회와 소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양 회장은 고객의 최고의 경험은 '금융인의 품격있는 영업'에서 시작된다고 봤습니다. 그러면서 "이는 고객신뢰와 사고없는 모범적인 금융기관이 되는데서 비롯된다"며 "KB와 함께하면 고객의 미래가 든든해지고 국민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금융인으로서 품격있는 영업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양 회장은 현장직원에 꿈과 희망을 주는 경영을 위해 그룹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영업담당 현장직원 중심으로 재설계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양 회장은 "사회-고객-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가 결국 KB 기업가치 향상으로 이어지고 이는 곧 주주가치 성장으로 연결될 것"이라며 "변함없는 신뢰와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는 주주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양 회장은 "사회·고객·직원·주주와 함께 성장하는 가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매일 아침 출근길 'KB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 이 질문을 되새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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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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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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