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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11월 68.4만대 판매…전년 동월비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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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5, 2023, 08:12:35

한국GM, 해외 판매 호조세 지속..현대차·기아 판매량 소폭 상승
KG모빌리티, 해외시장서 판매 저조..르노코리아도 감소세 이어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개사의 지난 11월 총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4.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5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KG모빌리티[003620], GM 한국사업장,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11월 글로벌 총 판매량은 68만4430대를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4.4% 늘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55만1841대, 국내 시장에서는 13만2021대를 판매했습니다. 전년 동월 판매량과 비교할 경우 해외 시장에서는 4.5%, 국내 시장에서는 4.1% 증가했습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할 경우 현대차는 36만5576대, 기아는 26만227대, GM 한국사업장은 4만7104대, KG모빌리티는 7000대, 르노코리아는 4523대를 기록했습니다.

 

이 중 현대차, 기아, GM 한국사업장은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10월 대비 현대차는 5.0%, 기아는 1.7% 증가했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속되는 해외시장 신차 판매 호조 속에 106.1%가 늘며 전월에 이어 완성차업체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전년 동월 대비 37.6%, 르노코리아는 73.9%가 줄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차는 11월 국내에서 7만2058대, 해외에서 29만3518대를 팔았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국내에서는 18.3%, 해외에서는 2.1%의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중형 트럭 포터가 9255대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중형 SUV 싼타페가 8780대, 준대형 세단인 디 올 뉴 그랜저도 7980대의 판매량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이와 함께 준중형 세단 아반떼(5828대), 경형 SUV 캐스퍼(5701대), 중형 세단 쏘나타(4895대), 대형 RV 스타리아(3342대), 소형 SUV 코나(3209대), 준중형 SUV 투싼(3205대)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국내에서 1먼889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국내에서 5만322대, 해외에서 20만9905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대비 국내 시장 판매량은 3.6% 감소했으나, 해외 시장에서 판매량이 3.1% 증가하며 전체 판매량이 소폭 증가세를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스포티지(4만7200대)가 지속적인 월 판매량 선두를 유지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셀토스(3만3883대)와 쏘렌토(2만192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쏘렌토(9364대)가 가장 많이 팔린 가운데 스포티지(5982대), 카니발(5857대), 봉고Ⅲ(5855대), 레이(4587대), 셀토스(4446대), K5(3783대), K8(2799대), 모닝(2111대), 니로(1661대) 등의 순으로 판매량이 조사됐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주력 상품인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의 해외시장 판매 호조가 지속되며 전년 동월 대비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습니다. 11월 해외 시장 판매량은 4만4088대를 기록하며 지난해 11월보다 111.9%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국내 판매량은 3016대를 올리며 전년 동월 대비 46.6% 증가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해외 시장에서 2만5826대, 트레일블레이저는 1만8262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평택공장 조립라인 통합공사로 생산이 중단되고 소비심리 위축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줄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최근 출시한 토레스 첫 전기차 모델인 '토레스 EVX'가 1667대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나 토레스 내연기관 모델(1546대), 렉스턴 스포츠(994대) 등 기존 주력 모델이 전년 동월보다 판매량 감소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1.4% 줄은 5050대의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1950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59.4%가 줄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토레스가 전년 동월보다 192.7% 증가한 600대의 판매량을 올렸으나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가 지난해 같은달 대비 판매량이 99% 이상 꺾이는 등 토레스와 코란도를 제외한 주요 모델의 판매량이 대폭 감소한 것이 주된 요인이 됐습니다.

 

르노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1875대, 해외 시장에서 2648대가 판매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국내 판매량은 66.2%, 해외 판매량은 77.5%가 줄었습니다. 주력 상품 중 하나인 XM3는 2779대의 글로벌 판매량으로 전월에 이어 르노코리아 차종 가운데 판매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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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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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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