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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화,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 축제에 3000만원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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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2, 2023, 12:12:07

2015년부터 9년째 문화적 소외 아동 지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일화는 지난 21일 열린 제26회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꿈사크)’ 축제에 후원금 ‘꿈씨발전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일화 신임 대표이사인 김윤진 사장이 참석해 직접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유니버설발레단과 사단법인 자원봉사애원이 공동 주최하는 꿈사크는 자선 공연으로, 1997년 IMF 사태로 경제적 위기를 겪는 이웃들을 위해 시작됐습니다. 지금까지 공연에 초대된 문화 소외계층은 3만여명에 이릅니다. 일화는 2015년부터 꿈사크를 통해 지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후원금은 지난 7월 개최한 제9회 KLPGA ‘맥콜·모나 용평 오픈 with SBS Golf’ 내 맥콜존 적립금을 통해 마련됐습니다. 일화는 매년 KLPGA 대회 내 9번, 10번 홀을 ‘맥콜존’으로 지정, 선수들의 티 샷이 안착할 때마다 50만원씩 적립하며 최대 3000만원의 기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이날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꿈사크 행사에는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아동 및 관계자 1500여명이 참석해 유니버설발레단의 대표 작품인 ‘호두까기인형’을 관람하고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문화활동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윤진 일화 대표는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 행사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문화 활동을 누리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따뜻한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화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일화는 지난달 국내 최대 규모 축구 행사인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에 ‘광천수’, ‘맥콜 제로’ 등 자사 대표 제품을 후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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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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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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