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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설 명절 한 달 앞두고 ‘선물세트 할인 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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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2, 2024, 07:01:00

한우·청과 등 인기 품목 늘리고 이색 상품도
사전 예약, 기획전 활용하면 할인 구매 가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오는 2월 설 명절을 약 한 달 앞두고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한우, 청과 등 명절 인기 품목 물랑을 전보다 늘리는 동시에 고객 눈길을 끄는 이색 상품도 선보입니다. 사전 예약과 기획전을 활용하면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예상됩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온라인 몰을 중심으로 설 선물세트 마련이 한창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대표 명품 선물 세트인 '5스타' 물량을 대폭 늘립니다. 20년 전 추석에 처음 선보인 5스타는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먹거리로 구성한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명절 선물세트 브랜드입니다.

 

지난해 설부터 5스타 한우의 근내 지방도(마블링스코어) 기준을 8~9등급으로 한 단계 올렸습니다. 갈치와 굴비는 사이즈를 최상위 특대로 규격화했고 청과는 기준 당도를 1브릭스 상향하고 색깔 및 과형 선별 기준을 높였습니다. 5스타는 신세계 명절 선물세트 전체 물량 중 5% 내외를 차지합니다. 

 

롯데백화점은 2월 8일까지 설날을 맞아 롯데상품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롯데상품권 금액 구간별 200/300/1000/5000/1000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방식에 따라 0.5%에서 최대 3.5% 상당의 추가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 전점(관악점 제외) 상품권 데스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한우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1++등급 프리미엄 한우부터 10만원대 실속형 한우세트까지 총 95개 품목을 선보입니다. '현대명품 한우 매(梅) 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컬리는 '설 얼리버드' 기획전을 열고 국내 재배 농가가 적은 설화 딸기와 금실, 비타베리 중 1종과 설향 딸기 등 총 3종으로 구성한 ‘딸기 혼합세트’를 판매합니다. 캠핑족을 겨낭한 ‘Perfect Cut 우대꽃갈비 스테이크 캠핑세트’도 있습니다.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은 스페인 현지 농장과 공동 개발했습니다.

 

쿠팡은 ‘2024 설 맞이’ 기획전을 통해 이달 12일부터 23일까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동원 ‘스페셜 O-97호’ 등 30종의 상품을 마련했습니다. 15일부터 2월 9일까지는 건강식품·견과·음료 등 상품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설 선물 빠른 장보기’ 테마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2월 7일까지 한 달여간 우리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하는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갈치, 고등어, 오징어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수산물부터 동태, 황태포 등 설명절 성수품 등입니다. 행사 기간 GS Pay 등에 더해 최대 50% 할인을 제공합니다.

 

 

티몬은 2월 11일까지 ‘설날엔 티몬해’ 기획전을 엽니다. 설 상품 구매 목적에 맞춰 ‘선물관·준비관·혜택관’으로 큐레이션했습니다. 선물세트 등 1500종을 할인 판매하며 추가로 최대 18% 할인합니다. 선물관에서는 티몬에서 지난해 설 가장 많이 판매된 인기 선물세트 BEST 5를 할인가로 판매합니다.

 

SK스토아는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구매금액의 10%를 적립해주는 ‘다다익설 끝!장보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방송 상품을 구입할 경우 쇼핑지원금 10%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방송상품을 3회 30만원 이상 구입 시 ‘모던 파스텔 그릇 세트’을 증정하는 ‘다다익설’ 프로모션도 전개합니다.

 

쿠팡 관계자는 "설을 맞아 좋은 품질의 선물세트와 설 관련 상품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사전예약 할인과 더불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고물가에 알뜰하게 명절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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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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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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