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오는 2월 설 명절을 약 한 달 앞두고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한우, 청과 등 명절 인기 품목 물랑을 전보다 늘리는 동시에 고객 눈길을 끄는 이색 상품도 선보입니다. 사전 예약과 기획전을 활용하면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예상됩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온라인 몰을 중심으로 설 선물세트 마련이 한창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대표 명품 선물 세트인 '5스타' 물량을 대폭 늘립니다. 20년 전 추석에 처음 선보인 5스타는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먹거리로 구성한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명절 선물세트 브랜드입니다.
지난해 설부터 5스타 한우의 근내 지방도(마블링스코어) 기준을 8~9등급으로 한 단계 올렸습니다. 갈치와 굴비는 사이즈를 최상위 특대로 규격화했고 청과는 기준 당도를 1브릭스 상향하고 색깔 및 과형 선별 기준을 높였습니다. 5스타는 신세계 명절 선물세트 전체 물량 중 5% 내외를 차지합니다.
롯데백화점은 2월 8일까지 설날을 맞아 롯데상품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롯데상품권 금액 구간별 200/300/1000/5000/1000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방식에 따라 0.5%에서 최대 3.5% 상당의 추가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 전점(관악점 제외) 상품권 데스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한우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1++등급 프리미엄 한우부터 10만원대 실속형 한우세트까지 총 95개 품목을 선보입니다. '현대명품 한우 매(梅) 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컬리는 '설 얼리버드' 기획전을 열고 국내 재배 농가가 적은 설화 딸기와 금실, 비타베리 중 1종과 설향 딸기 등 총 3종으로 구성한 ‘딸기 혼합세트’를 판매합니다. 캠핑족을 겨낭한 ‘Perfect Cut 우대꽃갈비 스테이크 캠핑세트’도 있습니다.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은 스페인 현지 농장과 공동 개발했습니다.
쿠팡은 ‘2024 설 맞이’ 기획전을 통해 이달 12일부터 23일까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동원 ‘스페셜 O-97호’ 등 30종의 상품을 마련했습니다. 15일부터 2월 9일까지는 건강식품·견과·음료 등 상품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설 선물 빠른 장보기’ 테마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2월 7일까지 한 달여간 우리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하는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갈치, 고등어, 오징어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수산물부터 동태, 황태포 등 설명절 성수품 등입니다. 행사 기간 GS Pay 등에 더해 최대 50% 할인을 제공합니다.
티몬은 2월 11일까지 ‘설날엔 티몬해’ 기획전을 엽니다. 설 상품 구매 목적에 맞춰 ‘선물관·준비관·혜택관’으로 큐레이션했습니다. 선물세트 등 1500종을 할인 판매하며 추가로 최대 18% 할인합니다. 선물관에서는 티몬에서 지난해 설 가장 많이 판매된 인기 선물세트 BEST 5를 할인가로 판매합니다.
SK스토아는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구매금액의 10%를 적립해주는 ‘다다익설 끝!장보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방송 상품을 구입할 경우 쇼핑지원금 10%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방송상품을 3회 30만원 이상 구입 시 ‘모던 파스텔 그릇 세트’을 증정하는 ‘다다익설’ 프로모션도 전개합니다.
쿠팡 관계자는 "설을 맞아 좋은 품질의 선물세트와 설 관련 상품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사전예약 할인과 더불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고물가에 알뜰하게 명절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