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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설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프리미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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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2, 2024, 10:01:43

외식 대신 집, 간단 상차림..달라진 명절 문화 반영
고급 한우·과일 품목 다양화..프리미엄 회 세트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이 설 연휴를 3주가량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세분화되는 고객 취향에 맞춰 프리미엄 상품군을 강화하고 명절 인기 품목 가짓수를 확대합니다. 이색 상품 수도 늘려 대목인 명절 고객 눈길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롯데·신세계·현대)는 이날부터 설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를 진행합니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월 8일까지, 현대백화점은 2월 9일까지 운영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3년간의 판매 동향을 분석해 전통적인 명절 선물 중 선호 품목을 10% 이상 확대하고 이색 설 선물세트 구성비를 높였습니다. 실제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설 선물세트 판매는 매해 10% 이상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명절에 외식 대신 집에서 즐기는 '홈 홀리데이' 수요 확대에 맞춰 관련 상품을 강화했습니다. 한우는 구이용 세트 상품을 전년 대비 10% 늘리고 수산 선물은 전국 맛집을 찾아 상품을 기획했습니다. 청과 선물은 명절 스테디 품목과 이색 과일을 섞은 혼합세트를 20% 확대하는 등 상품 다각화에 집중했습니다.

 

전통 명절 상차림이 간소화되는 추세에 따라 품목은 줄이면서 질 좋은 상품을 찾는 '스몰 프리미엄' 수요도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프레스티지 암소 No.9 명품 GIFT' 등을 100세트 한정 판매합니다. 청과에서는 국내 1호 과일 소믈리에 조향란 대표가 선정한 '올프레쉬 사과, 배, 한라봉 GIFT' 등을 선보입니다.

 

'마이크로 큐레이션' 품목은 대상 및 수요를 세분화한 키워드입니다. 축산에서는 '로얄한우 로스 GIFT', 청과에서는 '푸드에비뉴 사과 버라이어티 GIFT' 등이 대표적입니다. 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세계 1위 샴페인으로 선정된 아르망 드 브리냑의 스페셜 세트인 '아르망디 브리냑 LA 콜렉션 등도 단독 판매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초프리미엄 선물 세트인 ‘5-STAR’의 한우와 청과 세트를 각각 20%, 10%씩 늘렸습니다. 유통사 유일의 한우 PL(자체개발) 브랜드 ‘신세계 암소 한우’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이번 설에는 기존보다 한 단계 높은 1+ 등급 한우로 구성한 ‘플러스(+)’ 상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과, 배 등 청과 세트는 ‘신세계 셀렉트팜’을 통해 과일 선정부터 유통까지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했습니다. 수산 대표 품목 중 하나인 갈치는 제주 성산포 수협과 협업해 QR코드로 생산, 가공, 유통, 판매까지 전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수산물 이력제를 도입헀습니다.

 

통영, 완도, 신안 등에서 전문가가 기른 해산물부터 세계양식관리협의회(ASC)의 지속가능 인증을 받은 전복세트도 함께 선보입니다. 프리미엄 참굴비 만복, 탐라도 동 왕갈치, 자연산 전복 만복, 제주 옥돔 만복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번 설에는 배송 접수를 놓친 고객들과 1·2인 가구를 위해 소용량 패키지인 ‘이지픽업’ 선물세트도 처음내놓습니다. 등심·불고기·국거리로 구성된 신세계 암소 한우 특선, 사과·배·샤인머스캣과 수입산 애플망고·태국망고로 구성된 삼색 소담 알찬 세트, 조선호텔 훈제연어 세트 등이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본판매 기간 정육‧수산‧청과‧주류‧건강식품 등 1000여종의 선물세트 상품을 선보입니다. 먼저 구이용 한우·신품종 청과·명인명촌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을 확대했습니다.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한 100만원 이상 초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도 전년 대비 50% 이상 늘렸습니다. 

 

1++등급 암소 한우 중에서도 마블링 최고 등급, 육량 최고 등급 부위만 사용한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이 대표적입니다. 정육의 경우 '현대특선 한우 구이 난 세트' 등 명절 대표 프리미엄 선물로 꼽히는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범가자미, 황금광어 등 프리미엄 회 선물세트도 첫선을 보입니다.

 

이색 명절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해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캐비아, 트러플 등으로 구성한 미식 선물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번 설 명절 처음 선보이는 '카비아리 캐비아 크리스탈 세트', '이탈리아 움브리아 블랙 생트러플 세트', '현대명품 넘버나인 한우 육포 세트'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장우석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은 "변화하는 명절 선물 트렌드와 다양해진 고객의 수요에 맞춰 고품질의 상품과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물량 준비부터 주문·배송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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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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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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