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conomy 경제

‘상장 재도전’ 스튜디오삼익 “해외 진출·포트폴리오 다각화 나설 것”

URL복사

Tuesday, January 23, 2024, 11:01:29

최정석 대표 온라인 IPO 기자간담회
공모 희망 밴드 1만4500~1만6500원
25~26일 일반청약 이후 2월 중 상장 계획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스팩 합병을 통해 상장을 시도했던 스튜디오삼익이 상장 재도전에 나선다. 신규 브랜드 출시를 비롯한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해외 진출을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최정석 스튜디오삼익 대표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인구 감소를 포함해 결혼도 적게 하고 아이도 적게 태어나다 보니 많은 분의 염려가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1인가구와 구매 빈도 증가에 따른 향후 시장 전망은 긍정적인 편"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외 진출은 4년 전부터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고, 제품 포트폴리오도 다각화하며 향후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며 "믿을 만하고 가성비 있다는 신뢰를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지속적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2017년 설립된 스튜디오삼익은 ▲삼익가구 ▲스칸디아 ▲죽산목공소 ▲스튜디오슬립 등을 보유한 온라인 유통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자사몰, 소셜커머스, 버티컬플랫폼, 오픈마켓 등 유통 채널을 활용해 사업을 영위한다는 설명이다.

 

스튜디오삼익은 이번 상장에서 85만주를 공모한다.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1만4500원~1만6500원이며 이에 따른 공모 에정 금액은 123억원~140억원이다.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마무리하는 대로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25~26일 일반청약을 거쳐 2월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상장 주관은 DB금융투자가 맡았다.

 

스튜디오삼익의 2022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5% 늘어난 865억원으로 집계됐다. 반면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43% 줄어든 24억원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9월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11억원, 22억원으로 집계됐다.

 

2022년 영업이익이 줄어든 이유에 대해 최 대표는 "대외적으로는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며 영향을 끼쳤고 대내적으로는 상장 준비 비용이 반영된 부분이 있다"며 "대외적인 부분은 해결했고 대내적인 부분도 일회성 비용으로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스튜디오삼익 측은 홈퍼니싱 카테고리 확대 및 수요 증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사전에 구축해 놓은 풀필먼트 공급 시스템을 활용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등 카테고리 확장 전략을 지속적인 성장 엔진으로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수면 시장에 대한 포부도 밝혔다. 쿠션류, 수면양말, 침구 등 수면 시장이 세분화됨에 따라 상품군들을 지속해서 시장에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브랜드를 론칭해 인큐베이팅 단계에 있으며 향후 확장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트랜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회사 역량을 십분 발휘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스튜디오삼익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튜디오삼익은 지난 2022년 IBKS제13호스팩과 합병 상장을 추진했다. 당시 기업가치 고평가 논란이 일며 합병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 의결권 정족수를 채우지 못하고 합병이 무산된 바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