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24일 업계 최초로 개인형 ARS 시스템인 'Hi보상비서'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Hi보상비서는 자동차 사고 관련 진료비 지불보증서나 교통사고 피해사실확인서 등 단순 서류발급을 고객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대인, 대물, 자차 등 담보별 담당자를 확인하고 차량 수리를 맡길 우수 공업사를 추천받을 수도 있습니다.
고객이 보상직원에게 전화하면 안내멘트와 함께 고객 휴대전화에 메뉴화면을 보여주고 고객은 해당 화면을 통해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하거나 담당자와 통화요청할 수 있습니다.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은 "기존엔 고객이 서류발급이나 공업사 찾기 등 단순 문의도 담당자와 통화해야 했고 담당자가 퇴근·휴가 등 전화연결이 어려운 경우 오랜시간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며 "Hi보상비서를 통해 고객편의와 직원의 업무효율을 동시에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