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겨울철 딸기에 파묻힌 식품업계…딸기 시즌 신제품 풍성

URL복사

Sunday, January 28, 2024, 01:01:31

딸기 시즌 돌입..1~3월 딸기 음료 판매 증가
딸기 쉐이크·음료·아이스크림·푸딩 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딸기를 활용한 쉐이크부터 라떼, 도넛, 딸기 케이크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겨울철인 1~3월 특히 딸기 시즌 제품 판매가 증가하는 만큼 프로모션 이벤트를 확대해 고객 시선끌기에 나섭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딸기의 사랑스러운 순간'를 콘셉트로 신메뉴를 출시합니다. ‘슈크림 딸기 쉐이크’, ‘젤라또 딸기 라떼’, ‘프루티 빅 리프레셔’ 등 음료 3종입니다.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를 겨냥해 케이크 ‘스트로베리 스윗 하트’도 이달 31일 출시 예정입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 29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딸기 신제품 음료 구매 시 1000원 혜택 혹은 3+1 쿠폰을 증정합니다. 또 2월 1일 오후 8시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4%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진행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올해 딸기 시즌 음료 신제품 ‘스트로베리 요거트 블라스트’를 출시합니다. 지난해 봄 출시했던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음료 ‘요거트 블라스트(플레인, 유자, 납작복숭아)’의 신규 라인업 제품입니다. 요거트에 국산 설향 딸기를 함유해 달콤함을 강조했습니다.


메가MGC커피도 딸기 시즌 음료 및 디저트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시즌은 쇼콜라 딸기라떼 프라페, 하트 뿅! 레몬셔벗 딸기 스무디, 하트 뿅! 딸기레몬 티플레저,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 아이스 딸기라떼 와앙 슈 등 신메뉴 5종과 함께 스테디셀러인 딸기라떼로 구성됐습니다. 

 

 

기존 상시로 판매되던 딸기 메뉴 외에 딸기&레몬과 딸기&초코 등 인기 플레이버 조합을 선보였습니다.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 ‘아이스 딸기라떼 와앙 슈’ 등 디저트 메뉴 2종도 출시했습니다.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은 바닐라 크림 베이스에 계란과자가 박혀 있는 브레드 푸딩 메뉴입니다.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겨울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딸기 시즌 메뉴 6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개월 만에 37만잔을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11월 30일과 12월 14일 2차로 나눠 출시된 폴 바셋의 2023~2024년 딸기 시즌 메뉴는 딸기 아이스크림, 설향 생딸기 디저트컵, 라떼, 생과일주스 등 총 6종입니다. 12월까지의 판매 수량은 37만2000잔으로 전년 대비 56% 늘었습니다. 하루에 1만1000잔씩 팔린 꼴입니다.

 

전체 6종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딸기 아이스크림’으로 15만개가 판매됐습니다. 음료 중에서는 ‘딸기 아이스크림 라떼’가 12만 잔 넘게 팔렸습니다. 재출시된 ‘소잘 설향 딸기 우유’의 경우 지난 12월 14일 2차로 출시된 메뉴임에도 딸기 시즌 음료 중 최다 판매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케이크 3종을 출시합니다. 지난 연말 선보인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은 12월에만 60만개, 지난해 총 180만개 이상 팔리며 인기를 끈 바 있습니다. 연말에 이어 ‘웰컴 투 베리 가든’을 테마로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생딸기 요거트 생크림 바스켓’ 홀&조각 케이크와 ‘킹스베리 가든 타르트’ 등 케이크 3종을 준비했습니다. ‘생딸기 바스켓’은 과일 바구니 콘셉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케이크 시트에 요거트 생크림과 베리 콤포트를 더하고, 생딸기와 블루베리를 올렸습니다.

 

GFFG가 운영하는 디저트 카페 노티드는 '크림 앤 스트로베리'를 테마로 시즌 한정 메뉴 7종(도넛 4종·음료 3종)을 선보입니다. 도넛 4종은 바닐라 커스터드와 딸기우유 생크림, 딸기잼으로 이뤄진 ‘딸기 우유 생크림’을 포함해 ‘딸기 카스테라’, ‘생딸기 마스카포네’, ‘딸기 요거트 크림’이 출시됩니다.

 

음료 3종은 딸기 라떼에 바닐라 슈크림을 얹은 ‘슈크림 딸기 라떼’와 딸기 요거트에 화이트 펄을 넣은 ‘딸기 요거트 펄’, 딸기와 레몬에 자스민티를 블렌딩한 ‘스트로베리 자스민티’를 준비했습니다. 신메뉴는 3월 12일까지 전국(일부 제외) 노티드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노티드 관계자는 "딸기 시즌 메뉴 출시를 위해 제품 개발 단계부터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시그니처 크림에 딸기를 더한 크림 앤 스트로베리 테마를 기획했다"며 "눈과 입 모두가 즐거운 신메뉴와 함께 달콤한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