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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딸기에 파묻힌 식품업계…딸기 시즌 신제품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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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28, 2024, 01:01:31

딸기 시즌 돌입..1~3월 딸기 음료 판매 증가
딸기 쉐이크·음료·아이스크림·푸딩 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딸기를 활용한 쉐이크부터 라떼, 도넛, 딸기 케이크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겨울철인 1~3월 특히 딸기 시즌 제품 판매가 증가하는 만큼 프로모션 이벤트를 확대해 고객 시선끌기에 나섭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딸기의 사랑스러운 순간'를 콘셉트로 신메뉴를 출시합니다. ‘슈크림 딸기 쉐이크’, ‘젤라또 딸기 라떼’, ‘프루티 빅 리프레셔’ 등 음료 3종입니다.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를 겨냥해 케이크 ‘스트로베리 스윗 하트’도 이달 31일 출시 예정입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 29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딸기 신제품 음료 구매 시 1000원 혜택 혹은 3+1 쿠폰을 증정합니다. 또 2월 1일 오후 8시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4%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진행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올해 딸기 시즌 음료 신제품 ‘스트로베리 요거트 블라스트’를 출시합니다. 지난해 봄 출시했던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음료 ‘요거트 블라스트(플레인, 유자, 납작복숭아)’의 신규 라인업 제품입니다. 요거트에 국산 설향 딸기를 함유해 달콤함을 강조했습니다.


메가MGC커피도 딸기 시즌 음료 및 디저트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시즌은 쇼콜라 딸기라떼 프라페, 하트 뿅! 레몬셔벗 딸기 스무디, 하트 뿅! 딸기레몬 티플레저,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 아이스 딸기라떼 와앙 슈 등 신메뉴 5종과 함께 스테디셀러인 딸기라떼로 구성됐습니다. 

 

 

기존 상시로 판매되던 딸기 메뉴 외에 딸기&레몬과 딸기&초코 등 인기 플레이버 조합을 선보였습니다.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 ‘아이스 딸기라떼 와앙 슈’ 등 디저트 메뉴 2종도 출시했습니다.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은 바닐라 크림 베이스에 계란과자가 박혀 있는 브레드 푸딩 메뉴입니다.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겨울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딸기 시즌 메뉴 6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개월 만에 37만잔을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11월 30일과 12월 14일 2차로 나눠 출시된 폴 바셋의 2023~2024년 딸기 시즌 메뉴는 딸기 아이스크림, 설향 생딸기 디저트컵, 라떼, 생과일주스 등 총 6종입니다. 12월까지의 판매 수량은 37만2000잔으로 전년 대비 56% 늘었습니다. 하루에 1만1000잔씩 팔린 꼴입니다.

 

전체 6종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딸기 아이스크림’으로 15만개가 판매됐습니다. 음료 중에서는 ‘딸기 아이스크림 라떼’가 12만 잔 넘게 팔렸습니다. 재출시된 ‘소잘 설향 딸기 우유’의 경우 지난 12월 14일 2차로 출시된 메뉴임에도 딸기 시즌 음료 중 최다 판매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케이크 3종을 출시합니다. 지난 연말 선보인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은 12월에만 60만개, 지난해 총 180만개 이상 팔리며 인기를 끈 바 있습니다. 연말에 이어 ‘웰컴 투 베리 가든’을 테마로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생딸기 요거트 생크림 바스켓’ 홀&조각 케이크와 ‘킹스베리 가든 타르트’ 등 케이크 3종을 준비했습니다. ‘생딸기 바스켓’은 과일 바구니 콘셉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케이크 시트에 요거트 생크림과 베리 콤포트를 더하고, 생딸기와 블루베리를 올렸습니다.

 

GFFG가 운영하는 디저트 카페 노티드는 '크림 앤 스트로베리'를 테마로 시즌 한정 메뉴 7종(도넛 4종·음료 3종)을 선보입니다. 도넛 4종은 바닐라 커스터드와 딸기우유 생크림, 딸기잼으로 이뤄진 ‘딸기 우유 생크림’을 포함해 ‘딸기 카스테라’, ‘생딸기 마스카포네’, ‘딸기 요거트 크림’이 출시됩니다.

 

음료 3종은 딸기 라떼에 바닐라 슈크림을 얹은 ‘슈크림 딸기 라떼’와 딸기 요거트에 화이트 펄을 넣은 ‘딸기 요거트 펄’, 딸기와 레몬에 자스민티를 블렌딩한 ‘스트로베리 자스민티’를 준비했습니다. 신메뉴는 3월 12일까지 전국(일부 제외) 노티드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노티드 관계자는 "딸기 시즌 메뉴 출시를 위해 제품 개발 단계부터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시그니처 크림에 딸기를 더한 크림 앤 스트로베리 테마를 기획했다"며 "눈과 입 모두가 즐거운 신메뉴와 함께 달콤한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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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2024.05.06 02:46:09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하반기 집값이 약보합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지역별로 가격 편차가 나타나는 다극화 현상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6일 NH투자증권의 ‘2024년 하반기 부동산 시장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하반기 시장판세에 대해 약보합을 전망했습니다. 전세가율 상승, 매매·전세간 갭 축소, 총선 결과에 따른 규제완화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시장 분위기를 이어가며 가격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특히, 지역별 선호도에 따라 시장이 분화되고 차별화가 심화되며 가격 다극화 판도가 발생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동일수급권 내 주거 선호 입지 및 신구축 여부 등에 따라 다른 수급권이 형성되며 다극화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에 서울 일부 지역은 매매가격이 소폭 상승하고 수도권 대부분은 보합, 지방은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진행된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의 결과 또한 실수요 중심 시장 분위기로 이어가게 될 요인으로 전망했습니다. 정부는 당초 재건축 패스트트랙, 실거주 의무 폐지, 공시가 현실화 폐지, 단기 등록임대 복원, 악성 미분양 대책. 지역 부동산 시장 활성화, 임대차2법 폐지 및 축소 등 부동산 규제를 파격적으로 완화하는 정책을 내놓았으며, 해당 정책을 시행하려 할 경우 국회 입법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그러나 총선 결과 21대 국회와 마찬가지로 여소야대 흐름이 지속되며 규제완화 정책 시행에 있어 불확실성이 커지고 세금 및 규제완화에 대한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판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아울러, 매매가격의 경우 상·하방 요인이 상존하며 유동성, 대출, 금리, 통화 등 금융 여건이 교통망 확충, 정비사업, 공급 측면보다 더 큰 가격 결정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전세시장의 경우 하반기 들어 완만하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세대출금리가 하락세로 월 차임보다 전세대출이자의 부담이 낮아지고, 거시경제 불안 및 매물 적체 속에서 매수 심리가 위축되며 대기수요로 전환되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1분기 부동산 시장의 경우 전국적으로 약세 흐름 속에서 지방과 수도권 간 격차가 나타났다고 진단했습니다. 임대차시장은 매매시장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거래량은 증가했으나 매도자와 매수자 간 적정 가격 눈높이가 크게 벌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정보현 NH투자증권 Tax센터 부동산 수석연구원은 "현재는 다주택 취득세 중과 및 민간임대주택사업 인센티브가 없어 투자 수요가 시장 진입이 어렵다"며 "단 2022년 고금리 시장을 견디고 현재 남은 매도자는 하방 압력에 경직성이 강해 시장 급락 가능성 또한 낮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동일 수급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 입지에 신축일수록 견조한 실수요를 바탕으로 강보합 흐름이 전개될 것으로 본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유나 NH투자증권 부동산 책임연구원은 "상반기 규제 완화와 금리 인하 기대감이 줄어들며 시장이 전반적으로 약세장을 보이면서 입지가 좋거나 신축 단지 위주의 지역은 소폭 강세를 보이는 지역도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며 "기존주택 매물 적체 증가 및 지방 미분양 추이는 하락 요인으로 예의주시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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