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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츠파츠, 네오프렌 100년 스토리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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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30, 2024, 10:01:42

2월 3일 DDP서 24 F/W 서울패션위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패션 디자이너 임선옥의 ‘파츠파츠’는 오는 2월 3일 오후 3시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1관에서 2024 F/W 컬렉션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네오프렌은 어떻게 지속가능한 패션인가?'라는 주제로 과거의 경험에 비춰 현재와 미래를 함께할 스토리로 재해석된 아카이브 컬렉션을 ‘네오프렌 100년 스토리’라는 콘셉트로 선보입니다.

 

네오프렌이란 미국 듀폰사에서 고무의 대체재로 개발한 소재로 스펀지 내부와 같이 미세한 공기구멍이 있으며 보통 나일론 원단이나 라이크라 원단을 압착해 만듭니다. 천연고무에 비해 복원력과 신축성이 뛰어나고 보온성과 내마모성이 높다는 특징을 지녔습니다.

 

네오프렌 100년 스토리 콘셉트는 시대에 맞게 새롭게 정의하는 디자인의 지속가능한 발전 히스토리를 쌓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츠파츠는 2011년 론칭 이후 네오프렌 단일 소재만을 사용해 컬렉션을 이어온 전 세계 유일한 디자이너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츠파츠에 따르면 실험적이며 실용적인 퍼포먼스를 갖춘 네오프렌 소재의 옷뿐만 아니라 데일리 웨어로 일상생활과 모든 TPO(시간·장소·상황)에도 통용됩니다. 특히 단일소재의 낭비 없는 순환 프로세스는 패션 산업의 쓰레기와 재고문제를 해결하는 선순환의 툴로 활용된다는 설명입니다.

 

파츠파츠 관계자는 "네오프렌의 차가운 이미지뿐만 아니라 도시적 감각은 바쁜 일상의 현대인을 위한 유니폼과 같다"며 "선연한 색감과 프린트가 돋보이는 브랜드 특유의 절제된 디자인은 파츠파츠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완성시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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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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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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