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설을 앞두고 기획전 준비로 분주합니다. 간편한 명절 상차림을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명절 음식 간편식과 제수용품 등을 할인합니다. 짧은 설 연휴 기간과 얼리버드 고객을 겨냥해 호텔과 뮤지컬 등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입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간편 제수음식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오는 2월 15일까지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행사 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떡국떡, 사골 육수, 참기름 등 총 50여종으로 지난 설 대비 상품 수를 약 7% 확대했습니다.
상품별 추가 할인 행사로 오는 15일까지 '피코크 찰진 우리쌀떡국떡' 등 행사 상품 약 18종을 추가 20% 할인 판매합니다.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외에도 2월 2일~15일까지 이마트 자연주의 브랜드의 간편 제수용품들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은 2월 11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CJ 떡갈비 스테이크'를 3500원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LA식 갈비'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 판매합니다. 트레이더스 델리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고사리, 도라지 등 구성의 '모둠나물'을 9000원대에 팝니다.
롯데온은 2월 6일까지 설 맞이 '온세일 - 설레는 혜택, 날마다 쇼핑' 행사를 진행합니다. 신선식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 명절 선물 및 차례 준비 음식으로 인기 있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행사기간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늘의 특가, 인기 상품, 엘포인트 추가 적립 등에 따라 인기 상품을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광천김, 수예당, 동국제약, 애경 등 선물세트 상품 구매 시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다음달 2일까지 '팸쿡 영광 법성포 참굴비 명절 선물세트'를 최대 20% 할인 판매합니다.
오는 31일까지는 '청풍명월한우'와 손잡고 '오픈런' 행사를 운영합니다. 명절 선물로 인기 있는 '한우'의 고객 부담을 낮추고자 준비한 행사로, 롯데온 단독 구성 상품 및 혜택으로 선보입니다. '1등급 한우 실속 4호'를 9만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G마켓과 옥션은 2월 6일까지 진행하는 명절 프로모션 ‘설 빅세일’을 통해 3만원 미만의 저가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입니다.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선물세트 비중을 지난해 행사 대비 약 15% 늘렸습니다. 1만원대 이하 추천 상품으로 G마켓은 ‘레노마 양말세트’(2족)를 4000원대에 팝니다.
3만원 이하 추천 상품으로는 ‘토니모리 화장품 기획세트’와 ‘깨끗한나라 순수 프리미엄 27m 30롤 2팩’ 등을 마련했습니다. 축산선물세트도 가성비 구성으로 기획해 ‘한우 명작 선물세트 1호’ 등 5만원대 이하 상품을 다양하게 구비했습니다.
컬리는 2월 9일까지 ‘설 상차림의 모든 것’ 기획전을 열고 수산, 정육, 채소, 과일 등 신선 식품부터 간편식까지 총 300여개 상품들을 최대 35% 할인 판매합니다. 명절에 수요가 높은 LA갈비, 황태포, 고기완자, 굴비, 두부, 계란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컬리x비비고 왕교자 사골 떡만두국’ 등 컬리 온리 떡국 간편식도 내놨습니다. 반찬가게 ‘시화당’의 명절 한정 상차림 세트는 7가지 전과 삼색나물, 아롱사태 갈비찜, 잡채 세트를 2월 8~10일 중 원하는 날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컬리는 2월 9일까지 ‘설 선물세트 특선’ 기획전도 운영합니다.
위메프는 짧은 설 연휴 수요를 겨냥해 숙박·공연·체험 할인 대전을 펼칩니다. 2월 7일까지 단독으로 '신라스테이' 전지점을 최대 12% 할인합니다. 여유로운 명절 설캉스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한 객실부터 봄맞이 얼리버드 상품까지 확보했습니다.
연휴를 앞두고 이달 31일까지 '문화데이'를 개최합니다. 뮤지컬 마리앙투아네트, 뮤지컬 캐치!티니핑-강동, 고양 매직 플로우 원더래빗 등을 할인가에 팝니다. ‘플레이특가데이’에서는 키자니아 서울/부산,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설악워터피아 나이트스파 등 여행부터 E티켓을 한자리에 선보입니다.
권민수 위메프 옴니플러스사업본부장은 "나흘이라는 짧은 설 연휴로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숙박부터 E티켓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위메프가 준비한 상품들을 활용해 가족, 친지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