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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클라우드·데이터센터 성장세로 4Q 견조한 실적-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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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6, 2024, 08:02:29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유안타증권은 6일 SK텔레콤에 대해 클라우드·데이터센터가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 6만5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SK텔레콤의 지난해 4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 16.7% 늘어난 4조5000억원, 2971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별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5%, 30.5% 늘어난 3조2000억원, 2540억원으로 나타났다.

 

이승웅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이동전화수익이 2조7000억원에 그쳤으나 클라우드 사업 수주 확대와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리커링 매출이 증가하며 호실적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데이터 센터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26% 늘어난 530억원으로 엔터프라이즈 사업 매출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7조8520억원, 1조7970억원으로 추정된다. 인공지능 콘택트센터(AICC), 비전 AI, 빅데이터 등 AI 사업 구체화에 따른 성과가 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SK텔레콤은 자체 LLM 에이닷엑스(A.X)를 고도화하는 한편 엔트로픽, 오픈AI 등과 다양한 LLM 라인업과 플랫폼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외에도 AI반도체 사피온, AI 반려동물 영상진단 솔루션 엑스카리버 등도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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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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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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