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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수저에 특혜 제공”..미래에셋생명, 해외 인턴십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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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3, 2016, 10:10:56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회공헌예산 30% ‘기업오너 2세’에 인턴십 운영” 지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미래에셋생명보험(대표이사 하만덕)이 기업 오너들의 2세만을 위해 특혜성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위 금수저만을 위해 편향적으로 운영했다는 점에서 논란이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의원(영등포갑, 국회 정무위원회)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조사한 결과 미래에셋생명은 2013년도부터 기업 오너들의 2세만을 대상으로 한 ‘차세대 CEO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기업오너 자녀들을 대상으로 특혜성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특히 미래에셋생명의 차세대 CEO 프로그램은 기업 오너의 2세에 한해 중국 상해에서 무료 인턴십을 진행했다. 또 미래에셋생명이 자사의 신입 사원과 신입 보험 설계사 교육 때 VIP 특혜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대다수 보험 가입자인 서민들이 낸 보험료가 금수저들에게 쓰이고 있는 것"이라며 "차세대 CEO 프로그램 외 넥스트 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금수저들을 위한 기회 제공에만 과도하게 힘을 쏟고 있다"고 지적했다.


금수저 특혜 프로그램에 쏟는 비용은 해마다 늘어나는 데 반해 사회공헌에는 소극적이었다. 실제로 미래에셋생명이 지금까지 차세대 CEO 프로그램에 지출한 비용은 약 2억 7000만원 수준인데, 미래에셋생명의 사회 공헌 비용은 연간 매출 4조원 대비 9억원인 0.02%에 불과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최근 2년간 매출 평균 4조원 중 사회공헌활동에는 단 9억원을 지출했는데 사회공헌활동예산의 1/3수준의 돈을 '차세대 CEO프로그램'에 쏟아 부은 것이다. 


VIP 고객의 자녀라고 모두 이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VIP 고객 중에서도 CEO의 추천을 받거나 최상위 계층으로 분류되는 P·W등급 회원으로서 기존 납입 자산 10억원 이상 또는 30억원 이상의 고객들의 자녀만 이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김영주 의원은 “헬조선부터 흙수저 논란까지 있는데 금융기관에서 현 대한민국 사회의 분위기를 파악하지 못하는 것 같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 어려운 청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는커녕 청년세대의 양극화, 특권층을 양산하는데 일조하고 있었다”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 금융감독원은 이번 사태에 대해 "딱히 법적으로 제재할 방법이 없으니 금감원 측에서는 별 다른 입장을 표명할 수 없다"고 답했다.


이에 김영주 의원은 “생활비를 벌려고 약물시험 아르바이트를 하다 사망하는 청년도 있는 상황에서 경영인 2세의 특혜에 대해 손을 놓고 있는 금감원의 태도를 용납하기 어렵다”며 “기업과 금융사가 금수저를 위해 특혜에 몰두하는 것은 사회적, 윤리적으로 반드시 재고해야 할 문제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측은 “현재 미래에셋그룹에서 통합해 저소득층 자녀를 위해 금융스쿨, 멘토링 등 10개 이상의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또 사회공헌예산은 기부금을 포함해 21억원 가량 되며, 앞서 언급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원이 14만명이 넘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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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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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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