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21일까지 6일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컨벤션센터)에서 제25회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GPS 2024)’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는 전국 1만7000여 가맹점 경영주 및 조력자와 국내외 많은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의 행사입니다. 최신 소비 트렌드와 차별화 상품 전략, 디지털 솔루션, 새로운 콘텐츠 등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GPS 2024는 크게 ▲웰컴존 ▲전략 홍보관 ▲표준 진열 체험관 ▲NEW 콘셉트 체험관 ▲디지털 GS25 ▲인센티브 스터디관 ▲핵심 카테고리 혁신관으로 나눠집니다. 점포 운영의 핵심 키워드인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운영 방안부터 상품 차별화 전략, 신상품 및 표준 진열, 신규 콘셉트 매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간편, 가공, 음료, 서비스, 라이프리빙 등 점포 매출을 끌어올릴 핵심 카테고리 혁신관 운영을 통해 올해 변화될 포인트와 세부 실행 방안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함께 마련된 시식 코너를 통해 신상품을 즉시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GS25는 고물가 시대 속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 1020세대를 중심으로 한 차별화 및 프리미엄 상품 인기, 1~2인가구 확대에 따른 소규모 및 근거리 쇼핑 증가로 올해 상품 트렌드 전시회의 핵심 키워드를 ‘소비 양극화 심화’와 ‘편의점 쇼핑 문화 정착’으로 꼽았습니다.
‘소비 양극화 심화’ 전략에는 초저가 PB(자체 브랜드) 리얼프라이스 확대, 점보 사이즈 상품 다양화, 캐릭터 및 인기 IP 협업 강화, 한정판 및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 추가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세부 안이 소개됩니다.
‘편의점 쇼핑 문화 정착’ 전략에는 실속형 간편식 개발, 요리 및 반찬 파우치 상품 확대, 신선식품 다양화, 소용량 및 대용량 사이즈 이원화 등 생활패턴 변화에 따른 신상품 출시를 강화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강동헌 GS리테일 상품전시회 프로젝트팀장은 "상품 및 서비스 트렌드를 선행함으로써 점포 운영 효율화 및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상품 트렌드 전시회가 가맹점과 협력업체 모두에게 올 한해 성장의 길라잡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