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봄 준비로 유통가 동분서주…올 봄 패션 유행 트렌드는?

URL복사

Tuesday, February 20, 2024, 10:02:22

롯데쇼핑·위메프·미쏘·W컨셉 봄 신상 소개
오락가락 날씨에 니트·가디건 매출 9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한층 포근해진 날씨에 두꺼운 패딩을 벗고 가벼운 옷차림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가 봄 맞이 패션 브랜드 행사를 통해 신상품을 홍보하고 봄 시즌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패션부터 아웃도어, 쥬얼리까지 테마와 종류가 다양합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오는 25일까지 '온앤더패션 위크'를 열고 ‘오피스코어 룩’ 패션 상품을 제안합니다. 이는 직장인을 연상시키는 단정한 스타일로, 슬림핏 스타일의 셔츠나 가디건 등의 상의에 무릎까지 오는 길이의 미디 스커트,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의 가방과 신발 등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재킷'을 중심으로 울 블렌드 재킷, 트위드 등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온앤온 벌룬 슬리브 울 블렌드 자켓', '올리브데올리브 울 블렌드 부클 라운드 넥 자켓', '룩캐스트 베카 트위드 자켓' 등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포인트를 주면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빅백'도 판매합니다. 

 

또 오는 22~25일 폴로 랄프 로렌과 손잡고 '오픈런' 행사를 통해 폴로 랄프 로렌의 봄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입니다. 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 및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엘포인트 1만5000점을 적립해줍니다.

 


최근 평균 기온이 오르면서 봄 패션 아이템 구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메프에서 2월(1~15일)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청자켓(60%)과 야구점퍼로 불리는 바시티(929%)의 거래액이 크게 늘었습니다. 아침 저녁 일교차가 큰 날씨에 니트·가디건(△90%)과 경량패딩(△72%), 패딩조끼(△110%)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런 수요를 반영해 위메프는 ‘패션아울렛’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250여개 브랜드와 패션/잡화 상품을 최대 83% 할인 판매합니다. 이번 패션아울렛 대표 상품으로 올리비아로렌 니트(4000원대~), 르샵 가디건(9000원대~), 후아유 오버핏 셔츠(1만2000원대~) 등을 준비했습니다.

 

외부 활동이 늘어나는 점을 겨냥한 아디다스 어드밴티지 운동화(1만5000원대~), 푸마 플리스 자켓(3만5000원대~) 등 스포츠 의류부터 신학기를 맞아 네파키즈 트레이닝세트(3만1000원대~), 아가방 맨투맨 상하세트(1만7000원대~) 등 등원룩까지 특가에 준비했습니다.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는 봄 맞이 ‘스프링 데이트’ 룩북을 제안합니다. 이번 룩북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솔로지옥3’에 출연한 윤하정이 모델로 참여했습니다. 윤하정은 ‘러블리’, ‘캐주얼’, ‘쿨&시크’ 세 가지 콘셉트로 봄에 활용할 수 있는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화보는 트위드 재킷을 비롯해 블루종 재킷, 테일러드 크롭 재킷 등 아우터웨어와 블라우스, 원피스 등 이너웨어로 구성됐습니다. 이번 윤하정과 협업한 컬렉션은 오는 2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인 미쏘닷컴에서 혜택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은 봄 트렌드를 소개하는 ‘프리쇼’ 행사를 전개합니다. 프리쇼는 계절이 바뀔 때 새 패션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W컨셉의 대표 행사로 매년 봄, 여름, 가을, 겨울 신상품 발매에 맞춰 4번 진행하고 있습니다. W컨셉이 꼽은 올 봄 여성복 트렌드는 '모던', '페미닌', '케주얼'입니다.

 

모던룩은 미니멀리즘 패션의 유행과 궤를 같이합니다. 올해도 클래식하지만 본질에 집중하는 미니멀리즘 패션이 인기를 끌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봄에 많이 찾는 의류 상품인 재킷, 가디건, 블라우스, 미니스커트, 원피스 등에서도 소재나 독창적인 디자인 등을 강조하는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발레코어 영향에 따른 ‘페미닌룩’과 함께 팬데믹 후 편한 옷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따라 ‘캐주얼룩’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쇼는 일주일 단위로 1, 2차에 걸쳐 열리며 프론트로우, 던스트, 비에유 바이 브라이드앤유, 르메메 등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봄 신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용철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이번 봄 시즌 트렌드를 소개하기 위해 디지털 런웨이 콘셉트의 숏폼 영상과 패션 화보를 동시에 제작했다"며 "프리쇼에서 패션 트렌드와 스타일링 팁을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