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단독 입점 늘리는 면세점…브랜드 경쟁력 차별화 주력

URL복사

Monday, March 04, 2024, 11:03:02

해외 인기 브랜드 국내 단독 입점 올해도 꾸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유이크' 국내 첫 매장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면세점이 봄을 맞아 해외 인기 브랜드의 국내 단독 입점을 통해 차별화에 나섭니다.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탄 브랜드 제품이 오프라인 고객 수요로도 이어지자 국내에 들여와 라인업을 강화하는 방식입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에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를 단독 입점시켰습니다. 유이크가 국내에 정식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연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놈앤컴퍼니가 2021년 론칭한 유이크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미국, 일본, 중국 등 10개국에 진출한 K뷰티 브랜드입니다.

 

명동점이 다양한 K뷰티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체험형 팝업 매장 등을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양 사가 손잡은 배경이 됐습니다. 명동점 내 유이크 매장에서는 '바이옴 베리어 크림 미스트'와 '바이옴 레미디 바디워시&바디로션' 등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21종 전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명동점은 앞서 지난해 12월에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 '디네치'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디네치는 명동점을 통해 시내 면세점에 처음 오프라인 매장을 냈습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찾는 면세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신세계면세점은 디네치 입점을 추진했습니다.

 

실제 지난해 12월 신세계면세점 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브랜드 매출은 같은 해 1월 대비 3배가량 신장했습니다.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16년 1조3000억원에서 2022년 15조7000억원 수준으로 성장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디네치 입점으로 더 많은 외국인 면세 고객이 명동점을 찾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로레알 그룹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수티컬즈'를 국내 면세업계 단독으로 선보였습니다. 지난 1월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화장품 매장과 인터넷면세점에 업계 최초로 입점시켰습니다.

 

 

스킨수티컬즈는 로레알 그룹에서 주력하는 피부과 판매용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로 로레알의 대표적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입니다. 신라면세점은 더마 코스메틱 계의 떠오르는 브랜드를 단독 입점시킴으로써 상품 다양성을 확보하고 성장성 높은 코스메틱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11월 프랑스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메시카'를 인터넷면세점에 단독 오픈했습니다. 메시카는 75개국에 진출한 다이아몬드 주얼리 브랜드로 2022년 롯데면세점 명동본점과 월드타워점에 국내 최초로 입점했습니다. 지난해 10월 당사 메시카 매출은 전년 대비 280% 늘었습니다.

 

지난달에는 면세업계 단독으로 '뉴에라' 팝업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이달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를 기념해 오픈한 뉴에라 팝업은 오는 24일까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14층 스타라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는 MLB 선수들이 실제 착용하는 어센틱 모자를 포함해 티셔츠, 후드 등으로 구성된 서울시리즈 컬렉션을 판매합니다. 봄맞이 프로모션으로 3월 31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시내 전점에서 2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대상으로 뉴에라 의류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합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메이저리그 월드투어를 기념한 뉴에라 단독 팝업스토어는 물론 봄맞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내외국인 고객에게 풍성한 면세쇼핑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3 FE’ 공개…9월에 국내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3 FE’ 공개…9월에 국내 출시

2025.08.19 09:15: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다음 달 5일을 시작으로 무선 이어폰 신제품 '갤럭시 버즈3 FE'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갤럭시 버즈3 FE는 기존 갤럭시 버즈3 시리즈의 신작으로 블레이드(Blade) 디자인, 향상된 오디오 성능, 갤럭시 AI 기능을 지원합니다. 향상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며 수음 품질을 높였습니다. 블레이드를 위아래로 쓸거나 손가락으로 집는 등의 동작을 통해 볼륨 조절을 비롯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케이스의 페어링 버튼을 이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여러 갤럭시 기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제품 간 갤럭시 버즈3 FE 연결을 자동으로 전환하는 오토 스위치 기능을 통해 끊김없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헤이 구글'과 같은 명령어를 말하거나 블레이드를 길게 눌러 제미나이를 호출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제미나이와 대화해 일정, 메시지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가 지원하는 음성 통역 기능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한 후 통역 앱의 '듣기 모드' 기능을 실행해 외국어로 진행하는 강의도 사용자의 언어로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대화 모드'를 통해 외국인과 대화하는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3 FE는 블랙과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다음 달 5일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국내는 9월 중 출시 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