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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시스템, 골프테크기업 AGL과 통합 예약 시스템 구축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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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5, 2024, 18:03:34

트립패스(TripPASS) 통한 전 세계 골프장 예약 및 결제 서비스 도입 추진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트립패스'(Trip.PASS)를 운영하는 로드시스템(대표이사 장양호)이 골프테크기업 AGL(대표이사 짐황)과 모바일 여권 기반의 골프 예약 관리 시스템 구축을 약속하는 협약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AGL은 전 세계 골프장과 골퍼들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TIGER GDS' 시스템을 개발한 국내 관광 벤처기업입니다. AGL의 TIGER GDS 시스템은 일본을 비롯해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23개 국가 1200여 개 이상의 골프장과 골프 리조트를 모바일로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로드시스템과 AGL은 AGL의 골프 예약 시스템에 모바일 여권 시스템을 연동해 사용자가 예매 과정에서 수기로 입력하던 여권 정보를 모바일 여권 정보로 대체하고 해외 골프장에서 예약 확인을 위한 신원 확인 절차와 결제에 모바일 여권을 사용할 수 있게 시스템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트립패스 내에서도 AGL의 티타임 예약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입니다. 

 

로드시스템이 운영하는 트립패스는 실물 전자여권을 모바일 여권으로 생성해 여권을 신분증으로 사용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신원확인과 선불카드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장양호 로드시스템 대표는 "트립패스와 AGL의 시스템 연동은 증가하는 해외 골프 이용객의 관광 편의 개선과 함께 국내 기술로 구현된 모바일 여권을 통한 신원확인 서비스가 해외로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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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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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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