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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 누적판매 10만건…“신위험률 선제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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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7, 2024, 21:03:47

생보업계 최초 뇌·심장 신위험률 적용
보험료 50~60% 절감·개발과정 단축
제판분리 GA 흑자전환으로 동반성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제3보험(질병·상해·간병) 시장공략을 내세워 새해 첫 신상품으로 출시한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이 누적판매 10만건을 달성했습니다.


한화생명은 '뇌·심장 신위험률'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적용하며 최대 60%까지 보험료를 절감한 것이 시장선점에 주효했다고 스스로 평가합니다.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은 올 1월초 선보인 뒤 평일 기준 43일만인 지난 6일 누적판매건수 10만건을 돌파했습니다. 일평균 2500건 가까이 판매되며 한화생명 대표상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 상품은 고객 수요가 큰 암·뇌·심장 등 주요질병 보장을 강화하면서 보험료는 대폭 저렴하게 구성한 것이 특장점입니다.


지난해말 보험개발원이 생명보험업계에 제공한 뇌·심장 질환의 새로운 위험율을 개발과정에 반영해 동일한 보장인데도 보험료는 50~60%가량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화생명은 설명합니다.


수술보장특약 보장금액은 50만~1000만원으로 확대(종별 1회한)했습니다. 신규특약으로 '질병재해수술보장'을 탑재해 최대 80만원(종별 연 1회한·프리미엄형 기준)까지 추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고혈압·당뇨 통합보장도 가능합니다. 고혈압통합보장특약을 가입하면 진단확정시 20만원, 관련질환으로 수술시 1000만원을 지급합니다. 당뇨통합보장특약은 진단확정시 100만원, 인슐린치료시 500만원, 당뇨 치료를 위한 수술시 1000만원을 보장합니다.(특약 1000만원 가입시·최초 1회한)


한화생명은 이 상품 판매 호조세에 힘입어 올해 1월 총 신계약건수 11만5000건(The H 건강보험 3만6000건)을 기록했습니다. 2021년 4월 물적분할 이후 최초로 월별 신계약건수 10만건을 넘어선 것입니다.


당시 한화생명은 대형 생명보험사 최초로 보험상품 제조사-판매사를 분리하는 이른바 '제판분리'를 단행했고, 판매자회사이자 국내 최대 보험판매전문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설립으로 이어졌습니다.


제판분리를 통해 한화생명은 타사와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 상품개발에 집중하는 동시에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초대형 법인보험대리점(GA)으로 강력한 판매조직과 수수료 경쟁력을 무기로 동반성장하는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게 됐습니다.


GA업계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2023년 당기순이익은 689억원으로 출범 3년이 채 지나지 않아 조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올해는 누적 손익분기점(BEP) 달성도 기대된다고 한화생명은 밝혔습니다.

 


한화생명 역시 The H 건강보험의 높은 판매고를 기반으로 올해 건강보장성 상품 총월납 신계약 초회보험료가 1~2월 평균 50억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작년 대비 2배에 달하는 실적으로 보험계약마진(CSM) 기여도가 높은 건강보장성상품 판매증대로 수익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구창희 한화생명 일반보장팀장은 "이 상품이 단시간에 10만건을 달성할 수 있었던 건 올해 첫 적용된 뇌·심장 신위험률을 다른 생명보험사보다 빠르게 반영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FP(보험설계사)가 자신있게 고객에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개발·출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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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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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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