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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에어수비드’ 등 다기능 ‘디오스 광파오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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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8, 2024, 10:03:09

에어수비드 비롯한 10가지 조리 기능 탑재
씽큐 앱 설문을 통해 자동요리 레시피 추천
'인공지능쿡' 기능…15개 브랜드 260개 제품 조리 가능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UP가전 2.0 라인업 오븐 신제품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을 8일 출시했습니다.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신규 기능인 '에어수비드'를 포함해 ▲오븐 ▲그릴 ▲에어프라이 ▲전자레인지 등 10가지 조리 기능을 갖췄습니다. 수비드는 음식을 일정 온도로 천천히 익혀 재료의 수분을 유지해 조리하는 조리법으로 진공 포장된 식재료를 광파오븐에 넣고 에어수비드 기능의 온도를 설정하면 오븐이 수비드 조리법으로 해당 식재료를 익혀줍니다.

 

사용자는 제품 구매 시 좋아하는 요리 테마, 알러지를 유발하거나 기피하는 식재료, 요리 난이도 등 LG 씽큐(ThinQ)의 3단계 설문을 통해 자동요리 레시피를 추천 받습니다. 오븐, 에어프라이 등 기본 기능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은 씽큐 앱에서 추가, 삭제 및 순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밍 베이지 ▲카밍 에센스 화이트 ▲카밍 클레이 민트 ▲카밍 핑크 등 4가지 오브제컬렉션 컬러가 적용된 LG 디오스 광파오븐 신제품은 지난해 국내외 유명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신제품의 전면 패널 색상은 원하는 대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쿡'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씽큐 앱의 카메라로 LG전자와 제휴된 15개 식품 브랜드의 가정간편식의 바코드를 찍으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주며 약 260개 제품을 인공지능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95만원으로 구독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구독 이용 시, UP가전 2.0의 특징 중 하나인 제휴 서비스도 유상으로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선식품 배송(더반찬&) ▲집 청소 및 냉장고 정리(대리주부) ▲물품보관(미니창고 다락) 등 원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집에서 다양한 요리를 더욱 편리하고 맛있게 즐기도록 디오스 광파오븐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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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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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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