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14일 소상공인 지원 통합마케팅플랫폼 'MySHOP Partner(마이샵파트너)' 가입사업자가 지난해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신한카드가 발간한 '2023년 ESG 하이라이트'를 보면 가맹점 홍보·이벤트를 비롯한 매출관리·사업자대출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마이샵파트너 가입고객이 작년말 기준 30만을 넘어섰습니다.
신한카드는 "마이샵파트너가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소통의 주요 상생금융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스스로 평가합니다.
신한카드는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전국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캐시백·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벌였고, 소상공인 등 금융취약계층에 작년 한해 2조7000원에 달하는 서민금융 대출도 지원했습니다.
2010년 시작한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름인도서관'을 통해 지난해 11개 도서관이 새로 문을 열었습니다. 현재까지 545개가 만들어졌습니다.
신한카드는 업의 특성을 반영한 금융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해 친환경금융 확대에도 힘썼습니다.
친환경이동수단 렌탈 및 그린리모델링 대출서비스로 녹색금융 313억원을 지원하고 친환경소재 카드플레이트는 125만매 발급했습니다.
이와 함께 실물카드없는 디지털 카드 전환과 종이문서 디지털화도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카드안내장이나 약관 등을 전자문서로 교부한 비율이 2022년 대비 67%p(포인트) 증가한 것입니다.
신한카드는 산림청과 협업해 백두대간 생태계를 보전하는 '멸종위기생물 보존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ESG경영 노력은 사회안전망 사각지대 발굴, 미래성장동력 청년 지원, 솔선수범 에너지 절약, 녹색금융 확대 등 신한금융그룹 ESG 상생프로젝트와 결을 같이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 ESG 전략과 연계해 소상공인·금융취약계층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상생금융 등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