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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패션, 에티오피아 식량지원 프로젝트 ‘도시락을 부탁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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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0, 2024, 09:03:5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이 20일부터 올해 8월말까지 에티오피아 식량지원 프로젝트 '도시락을 부탁해'를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가뭄과 분쟁 등으로 인해 극심한 식량 위기를 겪고 있는 에티오피아 어린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식량 안보 정보 네트워크(FSIN)가 발행한 '2022 세계 식량 위기 보고서'에 따르면 에티오피아 북부 일부 지역 가구의 60~80%는 제대로 된 음식을 섭취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번 식량지원 프로젝트 후원금은 에티오피아 아파르 주, 오로미아 주, 감벨라 주, 남부국가민족 주 등 4개 지역에 위치한 190개 컴패션 어린이센터에서 양육 받는 22만여명의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 사용됩니다. 컴패션은 어린이 가정에 필요한 곡물과 식용유 등 긴급 식량과 어린이들을 위한 점심 도시락, 위생용품 등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한국컴패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매달 도시락 보내기’, ‘한번 도시락 보내기’ 중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2만원 이상 정기 후원자 및 10만원 이상 일시 후원자들에게 락앤락 도시락과 파우치 등 리워드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컴패션 후원기업인 크레이지카츠(합정본점)의 ‘착한 메뉴’를 통해서도 후원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착한 메뉴 판매로 발생한 수익금 일부는 에티오피아 식량 위기 캠페인에 후원될 예정입니다.

 

앞서 컴패션은 에티오피아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필요 영양 공급과 현황 모니터링을 위해 엄마들이 주 3회 어린이 센터에서 점심 도시락을 직접 싸주는 ‘도시락 프로젝트’를 전개한 바 있습니다. 도시락 프로젝트는 지역 공동체가 정기적으로 어린이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즐거운 점심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교육 환경 개선에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국컴패션 관계자는 “식량 위기로 고통받고 있는 에티오피아의 어린이들이 즐거운 점심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도시락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한국컴패션은 어린이들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잃지 않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컴패션은 세계 29개국의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결연해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 영적)으로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입니다. 1952년 미국의 에버렛 스완슨 목사가 한국의 전쟁 고아를 돕기 위해 시작했으며 이후 세계적으로 확대돼 현재 230만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양육 받고 있습니다. 한국컴패션은 가난했던 시절 한국이 세계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되갚고자 2003년 설립됐으며 약 14만명의 세계 어린이들이 한국 후원자들을 통해 양육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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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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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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