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콜드브루’ 커피를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된다.
한국야쿠르트는 다음달 1일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레드’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차갑게 내린 콜드브루 커피를 따뜻하게 마실 수 있도록 세계적인 바리스타 찰스 바빈스키와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원두부터 로스팅, 제형까지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신제품 ‘레드’는 콜드브루 추출 원액을 담은 액상 스틱형 커피다. 국내 최초로 로스팅 날짜를 새긴 커피로 기존 제품 대비 휴대성을 높였다.
또한 신맛을 줄여 보다 마일드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는 로스팅 스티커도 기존 파란색에서 따뜻함을 상징하는 빨간색으로 바꿔 제품의 특징을 시각화했다.
‘레드’는 다양한 레시피 적용이 가능하다. 따뜻한 물과 함께 아메리카노는 물론, 우유를 넣은 호주식 라떼인 플랫화이트 등 핫(Hot) 커피 레시피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합성 착향료나 합성 첨가물 등 인공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아 콜드브루 고유의 깊은 맛과 향, 신선함은 유지했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올여름 많은 사랑을 받은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를 겨울철에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요청이 많았다”며 “따뜻하게 마셨을 때 최상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해 ‘레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가격은 6포 1세트 기준 3000원으로 개별 제품 용량은 12mL다. 냉장유통 제품으로 원액에 가까운 콜드브루 추출액만을 담아 로스팅 후 20일 동안 최고의 맛과 향을 보장한다.
제품 문의와 주문은 가까운 야쿠르트 아줌마와 대표전화(1577-3651) 또는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하다.
출시 기념행사도 진행한다. 내달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모바일 앱을 통한 주문 이벤트와 로스팅 스티커 모으기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펼친다.
추첨을 통해 총 1만6220명에게 도쿄 디즈니랜드 여행상품권(10명/각 2매)과 디즈니 캐릭터 다이어리(1만5200명), 모바일 문화상품권(400명), 모바일 영화 관람권(610명/각 2매)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 내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고 제품 체험 이벤트에 응모한 소비자 중 선착순 2만명에게는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레드’ 1세트(6개)를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www.yakult.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