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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티앤엘, 재고 확충 수요+신규 해외 진출로 외형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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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5, 2024, 11:04:20

창상피복재 1Q 해외 수주잔고 202억
마이크로니들·의료용 대마 등 포트폴리오 확장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티앤엘이 재고 확충(리스탁킹) 수요와 신규 국가 진출로 매출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미국 시장 내 재고 확충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유럽 등으로 수출 확대에 나설 것이란 분석이다.

 

1998년 설립된 티앤엘은 202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창상피복재, 폴리우레탄 폼 창상피복재, 정형외과용 고정재 생산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는 올해 미국 내 창상피복재 재고 확충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선제적 재고 공급 물량의 통상적인 재고 소진이 이뤄지고 2분기 연말 홀리데이 프로모션 판매에 따른 재고 확충 수요가 두드러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창상피복재 해외 수주잔고는 2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3% 급증했다"며 "월별 창상피복재 해외 수주잔고는 1월 28억원, 2월 33억원, 3월 141억원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어 "물량이 2분기로 이연되면서 2분기 해외 매출액 성장이 더 두드러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동건 SK증권 연구원은 "통상적으로 재고 소진까지 2~3개 분기가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지난해 2분기 공급된 물량은 대부분 소진된 것으로 파악된다"며 "올해 1분기를 기점으로 한 재고 확충 수요가 확인되고 있어 점진적 분기 매출 회복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 고객사 히어로 코스메틱(Hero Cosmetics)을 통한 미국 수출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추정된다. 회사 측은 HERO 향 공급 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 능력을 1000억원 규모에서 1250억원 규모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손현정 연구원은 "트러블패치의 미국 오프라인 채널 확장과 유럽 시장 진출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유럽 등 새로운 국가 매출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HERO의 유럽 시장 진출 및 글로벌 유통망 확장의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2022년 HERO를 인수한 C&D가 올해 글로벌 시장 확장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마이크로니들, 의료용 대마 등의 새로운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도 이룰 전망이다. 손현정 연구원은 "HER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마이크로니들 패치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설립한 유럽법인을 통해 의료용 대마 추출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며 "상반기 유럽 내 제품 시판을 앞두고 있으며 하반기부터 슬로베니아에 공급할 예정으로 신규 매출 및 시장 선점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유안타증권은 티앤엘의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6%, 6% 줄어든 250억원, 83억원으로 추정했다.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42%, 58.8% 늘어난 1640억원, 490억원으로 예상했다.

 

SK증권은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7%, 15.6% 늘어난 307억원 102억원으로 예상했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8.2%, 27.3% 늘어난 1364억원, 393억원으로 추정했다.

 

손현정 연구원은 "미국 내 유통채널 확장, 유럽 진출 및 수출국 확대, 생산 능력 증설 효과, 국내 마이크로니들 및 해외 의료용 대마 추출물 신제품 출시로 외형 성장이 지속될 전망"이라며 "하반기에도 유럽 신규 국가 진출로 인한 수요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티앤엘의 주가는 연초부터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연초 3만원 중후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최근 6만원 초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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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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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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