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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시원한 면요리로 이른 무더위 타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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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21, 2024, 01:04:04

초여름 날씨에 아이스드링크·얼음 매출 증가
비빔면·쫄면·냉면 등 여름 메뉴 출시 빨라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4월부터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서울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었고 강원도 정선은 기상청 관측 이래 가장 높은 4월 기온인 32.2도를 기록했습니다. 평년 대비 갈수록 따뜻해지는 날씨에 냉음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관련 제품 출시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초여름 같은 날씨에 차가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6~7일 한강공원 등 벚꽃 축제 인근 편의점에서 아이스드링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1.5% 신장했습니다. 얼음은 29.6%, 아이스크림은 23.8% 매출이 각각 늘었습니다.

 

GS25는 점보라면의 인기에 힘입어 팔도비빔면과 매운맛의 틈새라면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점보라면 4탄 ‘틈새비김면’을 선보입니다. 비빔면에 조미김을 곁들여 먹는 레시피를 체험할 수 있도록 ‘비비고 직화참기름김’을 마지막 구성품으로 동봉했습니다. 지난 18일 매장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틈새비김면'은 가로 34cm, 세로 28cm 높이 9cm의 용기 안에 일반 1인분 라면 8개와 비빔면 소스 1개, 틈새라면 소스 1개, 비비고 직화참기름김(전장김) 1개로 구성됐습니다. 점보 시리즈의 정체성을 부각시키고 유튜브 먹방 콘텐츠 등을 위한 재미 요소를 제공하려는 기획 의도가 반영됐습니다. 

 

 

식품·외식업체들도 본격적인 여름에 앞서 면요리로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습니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시원한 육수와 매콤한 양념장, 다양한 야채가 어우러진 ‘듬뿍야채 쫄쫄면’을 추천했습니다. 듬뿍야채 쫄쫄면은 현재까지 스쿨푸드의 17개 면 메뉴 중 판매 점유율 33%를 기록 중입니다. 

 

또 지난 3월 기준 스쿨푸드 전체 메뉴 중 주문 순위 3위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소비자의 즐겨 찾는 메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듬뿍야채 쫄쫄면은 입맛이 없는 봄과 무더운 여름철은 물론 가을과 겨울에도 높은 주문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튀김만두 등 여러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오뚜기는 자사 대표 비빔면 제품인 '진비빔면'을 용기면으로 출시하며 휴대성을 강화했습니다. 최근 비빔면 용기면의 주요 취식층인 2034 젊은층과 캠핑, 여행 등 다양한 TPO(시간·장소·상황)에서 조리나 뒤처리가 편리한 용기면을 선호하는 소비층을 겨냥했다는 설명입니다.

 

 

진비빔면 용기면은 취향에 맞게 냉비빔면과 온비빔면 두 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구멍을 뚫어 물을 버리는 방식이 아닌 ‘간편콕 스티커’만 제거하면 편리하게 물을 따라 버릴 수 있습니다. 오뚜기 용기면은 ‘이지락’ 기능이 있어 끓는 물을 붓고 뚜껑이 열리지 않도록 쉽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여름 대표 면요리들도 이른 출시에 나섰습니다. 한촌설렁탕은 자사의 여름 시즌 메뉴인 ‘냉면 2종’을 예년보다 빠르게 선보였습니다.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며 냉면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자 더 일찍 출시하게 된 겁니다. 냉면 2종은 지낸 여름에 이어 재출시된 한촌설렁탕의 시즌 메뉴입니다.

 

풀무원은 냉면 가정간편식(HMR) ‘별미냉면’ 2종을 출시했습니다. 물냉면, 비빔냉면 등 기본 메뉴 외에 별미냉면 카테고리를 신설해 카테고리를 세분화했습니다. 회냉면은 명태회무침을 구성한 비빔냉면이며 칡냉면은 배와 라임 등을 넣은 동치미 국물에 양파, 무 등을 넣어 만든 양념장을 더한 물냉면입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더위가 일찍 찾아오자 냉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식품 및 외식업계에서도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릴 시원하면서도 톡톡 튀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맛있는 냉음식과 함께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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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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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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