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유통업계, 시원한 면요리로 이른 무더위 타파한다

URL복사

Sunday, April 21, 2024, 01:04:04

초여름 날씨에 아이스드링크·얼음 매출 증가
비빔면·쫄면·냉면 등 여름 메뉴 출시 빨라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4월부터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서울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었고 강원도 정선은 기상청 관측 이래 가장 높은 4월 기온인 32.2도를 기록했습니다. 평년 대비 갈수록 따뜻해지는 날씨에 냉음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관련 제품 출시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초여름 같은 날씨에 차가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6~7일 한강공원 등 벚꽃 축제 인근 편의점에서 아이스드링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1.5% 신장했습니다. 얼음은 29.6%, 아이스크림은 23.8% 매출이 각각 늘었습니다.

 

GS25는 점보라면의 인기에 힘입어 팔도비빔면과 매운맛의 틈새라면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점보라면 4탄 ‘틈새비김면’을 선보입니다. 비빔면에 조미김을 곁들여 먹는 레시피를 체험할 수 있도록 ‘비비고 직화참기름김’을 마지막 구성품으로 동봉했습니다. 지난 18일 매장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틈새비김면'은 가로 34cm, 세로 28cm 높이 9cm의 용기 안에 일반 1인분 라면 8개와 비빔면 소스 1개, 틈새라면 소스 1개, 비비고 직화참기름김(전장김) 1개로 구성됐습니다. 점보 시리즈의 정체성을 부각시키고 유튜브 먹방 콘텐츠 등을 위한 재미 요소를 제공하려는 기획 의도가 반영됐습니다. 

 

 

식품·외식업체들도 본격적인 여름에 앞서 면요리로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습니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시원한 육수와 매콤한 양념장, 다양한 야채가 어우러진 ‘듬뿍야채 쫄쫄면’을 추천했습니다. 듬뿍야채 쫄쫄면은 현재까지 스쿨푸드의 17개 면 메뉴 중 판매 점유율 33%를 기록 중입니다. 

 

또 지난 3월 기준 스쿨푸드 전체 메뉴 중 주문 순위 3위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소비자의 즐겨 찾는 메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듬뿍야채 쫄쫄면은 입맛이 없는 봄과 무더운 여름철은 물론 가을과 겨울에도 높은 주문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튀김만두 등 여러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오뚜기는 자사 대표 비빔면 제품인 '진비빔면'을 용기면으로 출시하며 휴대성을 강화했습니다. 최근 비빔면 용기면의 주요 취식층인 2034 젊은층과 캠핑, 여행 등 다양한 TPO(시간·장소·상황)에서 조리나 뒤처리가 편리한 용기면을 선호하는 소비층을 겨냥했다는 설명입니다.

 

 

진비빔면 용기면은 취향에 맞게 냉비빔면과 온비빔면 두 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구멍을 뚫어 물을 버리는 방식이 아닌 ‘간편콕 스티커’만 제거하면 편리하게 물을 따라 버릴 수 있습니다. 오뚜기 용기면은 ‘이지락’ 기능이 있어 끓는 물을 붓고 뚜껑이 열리지 않도록 쉽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여름 대표 면요리들도 이른 출시에 나섰습니다. 한촌설렁탕은 자사의 여름 시즌 메뉴인 ‘냉면 2종’을 예년보다 빠르게 선보였습니다.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며 냉면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자 더 일찍 출시하게 된 겁니다. 냉면 2종은 지낸 여름에 이어 재출시된 한촌설렁탕의 시즌 메뉴입니다.

 

풀무원은 냉면 가정간편식(HMR) ‘별미냉면’ 2종을 출시했습니다. 물냉면, 비빔냉면 등 기본 메뉴 외에 별미냉면 카테고리를 신설해 카테고리를 세분화했습니다. 회냉면은 명태회무침을 구성한 비빔냉면이며 칡냉면은 배와 라임 등을 넣은 동치미 국물에 양파, 무 등을 넣어 만든 양념장을 더한 물냉면입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더위가 일찍 찾아오자 냉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식품 및 외식업계에서도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릴 시원하면서도 톡톡 튀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맛있는 냉음식과 함께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글로벌 시장 교두보 확보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글로벌 시장 교두보 확보

2024.11.20 09:59: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이 국내 보험사 최초로 미국 현지 증권사 'Velocity Clearing, LLC'(벨로시티) 인수를 통해 글로벌 종합금융그룹으로 입지를 확대합니다. 한화생명은 지난 19일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지분 75%를 매입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국내 보험사 최초로 미국 증권사를 인수한 한화생명은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에서 직접 금융상품을 소싱하고 판매할 수 있는 중요한 교두보를 확보했습니다. 한화생명은 해외법인·글로벌 금융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미국에서 다양한 투자기회를 창출함으로써 장기적 수익성을 강화하고 해외 금융사업과 시너지도 극대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글로벌 기관투자자로서 대체투자 분야 강점을 활용해 전통적으로 기관에만 제공되던 다양한 투자기회를 개인고객에게도 제공해 사업을 확장합니다. 한화생명은 벨로시티 핵심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증권업에서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회사를 지속성장시킨 기존 경영진과 협력해 사업 조기안정화를 꾀한다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2003년 설립된 벨로시티는 뉴욕을 거점으로 기관투자자 대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기반 정통증권사로 높은 수익성을 자랑하며 청산·결제 서비스, 주식대차거래, 프라임브로커리지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체 기술력과 미국 네트워크와 정보, 우수한 인력을 보유해 디지털플랫폼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고 최근 한국과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 상장주식 중개사업을 확장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화생명은 설명합니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은 "이번 인수는 대한민국 리딩보험사의 역량을 글로벌로 확대하는 마중물이자 장기적 성장을 견인할 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 대표이사는 "한화생명의 적극적이고 선도적인 글로벌 행보를 주목했다"며 "한국과 아시아시장 성공모델을 토대로 미국내 신규 투자자본 유입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인수절차는 양국 감독당국 인허가 승인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라고 한화생명은 밝혔습니다. 한화생명은 베트남 진출 이후 지난해 누적 흑자전환하고 국내 보험사가 단독출자해 설립한 해외 현지법인 중 최초로 본사에 배당했습니다. 올해 4월에는 인도네시아 노부은행(Nobu Bank)에 지분투자하며 국내 보험사 중 첫번째로 해외 은행업에 진출해 글로벌 종합금융그룹으로 입지를 다졌습니다. 한화생명은 저출산·고령화로 정체상태에 직면한 국내 생명보험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동남아에서는 성장시장 확보와 고객확장 전략, 미국에서는 자본시장에서 우수한 투자기회와 인력확보 전략을 통해 글로벌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