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지구의 날’ 맞아 친환경 행보 앞장서는 유통업계

URL복사

Monday, April 22, 2024, 11:04:15

환경 보호 캠페인 운영, 이벤트로 참여 독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제 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행보를 강화합니다. 기후 위기와 탄소 중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다양한 캠페인을 운영하고 환경 보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착한 소비를 주제로 기획전도 전개합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환경부 및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지구의 날을 맞아 22일부터 28일까지 운영되는 기후변화주간 기간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캠페인 일환으로 패키지 디자인에 기후변화주간 BI가 삽입된 ‘요플레 닥터캡슐 프로텍트’ 4입 멀티 제품을 전개합니다. 제품 용기와 라벨이 동일한 재질로 재활용 우수 등급을 획득한 패키지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오비맥주는 오는 25일 대구 달성초등학교에서 ‘지구를 위한 새활용 체험교실’도 운영합니다. 


맥도날드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폐플라스틱의 N회차 인생?’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수거된 폐플라스틱을 세척·소독해 플라스틱 칩 ‘플레이크’로 분해하고, 작은 플레이크가 모여 재생페트 컵과 리드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담아냈습니다. 

 

친환경 활동의 주요 성과도 알렸습니다. 지난 2월 업계 최초 100% 재생페트를 도입한 맥도날드는 다수 매장에서 선데이 아이스크림 포장 주문 시 재생페트 용기에 제공 중입니다. 2022년부터는 매장에서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로 안전 난간을 만들어 설치하고 있습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오는 30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불필요한 콘센트 뽑기’, ‘커피 마실 때 텀블러 사용’ 등 지구를 생각하는 나만의 작은 습관을 댓글로 공유하면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한 박스(24캔)를 증정합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속에서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업무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도 실시합니다. 맥주 생산, 운영 등 전 부문에서 현장 중심의 지속가능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임직원 투표를 거쳐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배달앱 요기요는 ‘해피어스 지구의 날’ 이벤트를 전개합니다. 월 2회 이상 ‘다회용기 주문’ 고객 대상으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기존 이벤트뿐만 아니라 오는 26일까지 ‘다회용기 주문’에 즉시 사용가능한 3000원 쿠폰을 선착순 증정합니다. 

 

요기요는 지난 2021년부터는 민간 배달앱 최초로 배달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서울시와의 협약을 맺었습니다. 플라스틱 폐기물 감소를 위해 ‘일회용 수저, 포크 안 받기’를 기본 주문 옵션으로 설정했습니다. 또 라이더들의 내연기관 바이크를 전기 바이크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이달 29일까지 ‘클린뷰티 시작하기’ 특별 기획전을 열고 350여개 친환경 뷰티템을 선보입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성분과 패키지, 제작 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 클린뷰티 상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합니다.

 

패키지를 간소화하거나 재생 자원을 활용한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바솝 11종과 ‘비플레인’ 녹두 약산성 클렌징폼 80ml 등을 판매합니다. 옥시벤존 등 해양 생태계를 손상시키는 성분을 배제한 선크림도 추천합니다.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쿠션 2종 등 비건 상품도 다양하게 마련했습니다.

 

손선호 뷰티컬리 프로모션 기획팀 팀장은 "뷰티컬리가 큐레이션한 클린뷰티 브랜드를 한데 모아 의미 있는 날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구의 날 기획전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를 새롭게 발견하는 기쁨과 가격 혜택을 함께 누려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