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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의 날’ 맞아 친환경 행보 앞장서는 유통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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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2, 2024, 11:04:15

환경 보호 캠페인 운영, 이벤트로 참여 독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제 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행보를 강화합니다. 기후 위기와 탄소 중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다양한 캠페인을 운영하고 환경 보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착한 소비를 주제로 기획전도 전개합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환경부 및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지구의 날을 맞아 22일부터 28일까지 운영되는 기후변화주간 기간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캠페인 일환으로 패키지 디자인에 기후변화주간 BI가 삽입된 ‘요플레 닥터캡슐 프로텍트’ 4입 멀티 제품을 전개합니다. 제품 용기와 라벨이 동일한 재질로 재활용 우수 등급을 획득한 패키지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오비맥주는 오는 25일 대구 달성초등학교에서 ‘지구를 위한 새활용 체험교실’도 운영합니다. 


맥도날드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폐플라스틱의 N회차 인생?’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수거된 폐플라스틱을 세척·소독해 플라스틱 칩 ‘플레이크’로 분해하고, 작은 플레이크가 모여 재생페트 컵과 리드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담아냈습니다. 

 

친환경 활동의 주요 성과도 알렸습니다. 지난 2월 업계 최초 100% 재생페트를 도입한 맥도날드는 다수 매장에서 선데이 아이스크림 포장 주문 시 재생페트 용기에 제공 중입니다. 2022년부터는 매장에서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로 안전 난간을 만들어 설치하고 있습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오는 30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불필요한 콘센트 뽑기’, ‘커피 마실 때 텀블러 사용’ 등 지구를 생각하는 나만의 작은 습관을 댓글로 공유하면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한 박스(24캔)를 증정합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속에서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업무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도 실시합니다. 맥주 생산, 운영 등 전 부문에서 현장 중심의 지속가능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임직원 투표를 거쳐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배달앱 요기요는 ‘해피어스 지구의 날’ 이벤트를 전개합니다. 월 2회 이상 ‘다회용기 주문’ 고객 대상으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기존 이벤트뿐만 아니라 오는 26일까지 ‘다회용기 주문’에 즉시 사용가능한 3000원 쿠폰을 선착순 증정합니다. 

 

요기요는 지난 2021년부터는 민간 배달앱 최초로 배달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서울시와의 협약을 맺었습니다. 플라스틱 폐기물 감소를 위해 ‘일회용 수저, 포크 안 받기’를 기본 주문 옵션으로 설정했습니다. 또 라이더들의 내연기관 바이크를 전기 바이크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이달 29일까지 ‘클린뷰티 시작하기’ 특별 기획전을 열고 350여개 친환경 뷰티템을 선보입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성분과 패키지, 제작 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 클린뷰티 상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합니다.

 

패키지를 간소화하거나 재생 자원을 활용한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바솝 11종과 ‘비플레인’ 녹두 약산성 클렌징폼 80ml 등을 판매합니다. 옥시벤존 등 해양 생태계를 손상시키는 성분을 배제한 선크림도 추천합니다.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쿠션 2종 등 비건 상품도 다양하게 마련했습니다.

 

손선호 뷰티컬리 프로모션 기획팀 팀장은 "뷰티컬리가 큐레이션한 클린뷰티 브랜드를 한데 모아 의미 있는 날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구의 날 기획전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를 새롭게 발견하는 기쁨과 가격 혜택을 함께 누려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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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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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2025.08.20 15:52: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서 신규 GMP 제조시설과 미국 본사 개소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설은 연면적 6만 제곱피트(약 5570㎡)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뉴저지주 노동청장, 주 하원의원, 지방 정부 인사 등 미국 연방·주·지방 정부 관계자와 허일섭 GC 회장, 허용준 GC 대표 등 GC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미 연방 의원단은 기념 선언문을 전달하며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2022년 GC와 GC셀이 공동 인수한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글로벌 상업화 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1200만 달러 규모 1단계 투자를 통해 시설 업그레이드, 첨단 장비 도입, 업무 시스템 디지털화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전 주기 세포치료제 생산 역량을 갖췄으며, 2단계 확장 시 연간 최대 2000배치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프린스턴 시설에는 ISO 7 등급 클린룸 5개, 품질관리 실험실, 공정·분석 개발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ERP, QMS, MES, LIMS 등 글로벌 디지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개발부터 제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 통합 관리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FDA 및 유럽 기준을 충족하는 추가 GMP 클린룸 확장 계획도 발표됐습니다. 고속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확장 시설이 완공되면 프린스턴 본사는 세포치료제 임상·상업 생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는 “이번 시설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세대 세포치료제를 공급하는 동시에 뉴저지 혁신경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적극 지원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사이드 T. 후세인 메이드 사이언티픽 대표는 “이 시설은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한곳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와 세계적 생산 역량을 제공한다”며 “파트너들의 혁신 치료제 상업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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