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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싱가포르 여행고객에 ‘특별한 경험’…싱가포르관광청과 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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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2, 2024, 20:04:21

3년간 여행 관련 전업종 연계 공동마케팅
SOL트래블 체크카드 고객 고고싱 캠페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고객에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싱가포르 관광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지난 18일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과 멜리사 오우(Melissa Ow) 싱가포르 관광청장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앞으로 3년동안 항공, 숙박, 쇼핑, 요식 등 여행 관련 전 업종과 연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신한카드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역량을 토대로 싱가포르 여행 가능성이 높은 고객이나 항공권 예매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합니다. 또 싱가포르 관광청에 한국인이 선호하는 가맹점과 현지 이용 트렌드를 제공해 관광청의 사업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한카드는 공동마케팅 첫 행사로 오는 5월부터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를 중심으로 한 '고고싱(Go Go SING)' 캠페인을 합니다.


지난 2월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과 공동출시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전세계 30종통화 100% 환율우대 등 해외여행 토탈서비스를 지향합니다. 출시 2개월 만에 발급 50만장을 돌파했습니다.


신한카드는 이번 캠페인에서 싱가포르항공·마리나베이샌즈(Marina Bay Sands)호텔 등 싱가포르 주요 제휴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항공권 및 호텔 숙박요금 할인, 현지 이용금액 캐시백, 해외특별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전세계 여행·액티비티 예약플랫폼 클룩(Klook)과 협업해 싱가포르 주요명소 티켓 최대 30% 할인 등 현지 특화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협업으로 싱가포르 방문고객에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한국과 싱가포르의 경제·문화 교류지원 등 다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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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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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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