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마켓과 옥션은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 행사의 첫 날 매출(거래액)이 1000억원을 넘겼다고 8일 밝혔습니다. 행사 첫날인 7일 거래액이 1130억원을 기록하며 직전 행사였던 지난해 11월 빅스마일데이보다 10% 가까이 성장했습니다.
이는 C커머스로 대표되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월 평균 결제추정액(2700억원)의 40%가 넘는 규모이며, 테무의 1분기 결제추정액(911억원)을 뛰어넘는 수준이라는 게 G마켓 측 설명입니다.
디지털기기와 생활가전이 인기를 누리며 첫 날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전일 G마켓과 옥션 누적 랭킹 1위는 로보락 로봇청소기로 하루 만에 40억원 이상 팔렸습니다. LG 에어컨, 삼성 냉장고, LG 제습기 등 생활가전도 찾는 이가 많았습니다.
고객 참여형 행사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출석하면 캐시 증정’ 이벤트, 현대차 캐스퍼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 행사에 총 100만명이 참여했습니다. 첫날 진행한 총 6회의 라이브방송은 누적시청자 수 3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아울러 맴버십 연회비 4900원 인하 혜택에 힘입어 7일 하루 동안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역대 하루 최대 가입자 수를 경신했습니다. 빅스마일데이 첫날 거래액 중 60%가 멤버십 회원을 통해 발생했으며 이들이 구입한 인당 평균 구매객단가는 일반 회원 대비 23%가량 높았습니다.
빅스마일데이는 오는 20일까지 최대 1만원 쿠폰을 무한정 지급하고 최대 3만원 쿠폰은 매일 1장씩 제공합니다. 행사기간 내 총 4회 15만원 고액쿠폰도 제공합니다. 멤버십 회원에게는 동일 쿠폰이 한 장씩 더 제공됩니다.
G마켓 관계자는 "올해로 8년차를 맞은 빅스마일데이는 매번 손꼽아 기다리는 팬들이 있을 만큼 관심이 높은 대표적인 할인 행사"라며 "행사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첫 날의 분위기가 그 어느때보다 뜨겁다는 점에서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