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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트럭코리아·볼보그룹코리아, 국내 5개 학교에 장학금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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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3, 2024, 15:05:50

‘볼보그룹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 일환 장학금 4000만원 전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볼보트럭코리아는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와 '볼보그룹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AB Volvo Seasonal Gift)'의 일환으로 5개 학교에 미래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총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볼보트럭코리아에 따르면, '볼보그룹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은 지난 2016년 시작된 볼보그룹의 CSR 프로그램으로 변화를 만들고 삶의 질을 개선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연례 기부 캠페인으로 진행 중입니다.

 

볼보그룹은 매년 전 세계 그룹 내 조직과 직원을 대표해 일련의 기부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번 기부 프로그램 주제로는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등 STEM 분야 인재들의 교육지원 프로젝트가 선정됐습니다.

 

장학금이 전달된 5개 학교의 경우 한국폴리텍대학교, 선문대학교, 부산대학교, 구미대학교,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입니다.

 

볼보트럭코리아와 볼보그룹코리아는 미래 기술인재들에게 풍부한 자원과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폴리텍대학교 춘천캠퍼스와 강릉캠퍼스, 선문대학교 등과 각각 산학협력 MOU을 맺고 선발된 약 20명의 학생들에게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번 협약으로 장학금 기부는 물론 글로벌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캠퍼스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위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수도권 및 충청권에 재학중인 미래 정비사들과 기술을 교류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한 직업훈련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해줄 수 있는 활동을 프로그램으로 기획했습니다.

 

이 밖에도, 볼보트럭코리아가 진행해 오고 있는 '여성 정비사 양성 프로젝트'를 연계해 MOU를 체결한 교육기관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트럭코리아는 자체 테크니컬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본사의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체계적인 상용차 정비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정비 기술 및 전문성 등을 두루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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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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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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