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 유통군은 통합 쇼핑 축제인 ‘롯데레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인 행사로 올해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은 5월 30일부터 6월 9일까지 11일간 진행합니다.
롯데는 유통업체 매출 총액이 낮은 6월 소비 활성화를 위해 유통 계열사뿐 아니라 호텔, 면세점, 월드, 자이언츠, 문화재단 등 총 16개 계열사들이 힘을 합칩니다. 신선상품을 비롯해 가공상품, PB상품 등을 최대 반값에 판매합니다. 여행, 관광, 스포츠, 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롯데온 앱과 홈페이지에서 사전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이번 행사에서 엘포인트 ‘100배 적립 미리 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사전 이벤트 기간 매일 오전 10시에 응모를 통해 선착순으로 미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콘서트홀 공연티켓 추첨권도 같은 페이지에서 응모 가능합니다.
롯데 계열사별 혜택을 하나로 묶은 ‘그룹사 스페셜 쿠폰팩’도 제공합니다. 롯데시네마 ‘5000원 할인 쿠폰’을 비롯해 호텔은 김치와 침구류 등 PB상품 할인 쿠폰, 면세점 LDF PAY 5000원권 증정,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 할인권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오는 23일에는 롯데레드페스티벌 스폰서 매치데이인 롯데 야구 경기 ‘관람권 패키지’ 응모를 진행합니다. 이달 31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롯데와 NC의 경기 관람권 등을 추첨해 제공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한 박물관 굿즈 ‘롯데레드페스티벌 스페셜 레드 에디션’도 추첨을 통해 증정할 계획입니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이번 롯데레드페스티벌은 참여 계열사 확대와 처음 진행하는 사전 이벤트 등을 통해 쇼핑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롯데 계열사를 방문할수록 커지는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