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KT&G 상상마당,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최종 선정작 발표

URL복사

Monday, October 27, 2025, 09:10:20

기후위기 주제 1인극 <밤이 되었습니다. 물고기는 고개를 들어주세요>
창작 뮤지컬 지원..내년 8월 상상마당 대치서 공연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KT&G 상상마당은 국내 창작 뮤지컬 제작 지원사업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의 최종 수상작으로 <밤이 되었습니다. 물고기는 고개를 들어주세요>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유망 창작 뮤지컬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KT&G 상상마당이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 ‘더 픽션’, ‘메리 셸리’, ‘디어 마이 라이카’ 등 다양한 작품을 무대에 올리며 창작 뮤지컬 생태계의 저변 확대에 기여해왔습니다.

 

올해 공모에는 총 35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이번 작품은 기후위기를 주제로 한 화려한 특수효과의 1인극 뮤지컬입니다. 상상력과 메시지를 동시에 담아낸 작품으로 평가받았습니다.

 

KT&G는 선정작에 공연 제작비 1000만원을 지원하고, 공연장과 무대 장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본 공연은 내년 8월부터 약 두 달간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진행됩니다.

 

KT&G 문화공헌부 김천범 공연담당 파트장은 “매년 잠재력 있는 창작 뮤지컬들이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를 통해 무대에 오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은 좋은 작품과 관객을 이어주는 가교로서 공연문화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올해로 개관 20주년을 맞은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과 예술을 잇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연간 약 320만명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5곳(홍대·논산·춘천·대치·부산)에서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하며, 매년 3000여 개의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