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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연 회장, 차남 김동원 한화생명서 잇따라 현장경영 나선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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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19, 2024, 15:05:41

20일새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현장방문
6년만 연도대상 찾아 수상자 직접 시상
여승주 대표·김동원 CGO 함께 참석해
업계선 승계유력 김동원 사장 '힘 싣기'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한화금융 핵심계열사 '한화생명'과 한화생명의 보험판매전문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잇따라 찾았습니다.


지난 4월25일 한화생명의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도약과 미래 지속가능성장 밑그림을 그리는 여의도 63빌딩 본사 심장부에 이어 이달엔 현장을 누비며 전사적 전략 실천과 보험영업을 전담하는 '제2의 심장'에 다다른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그룹 금융부문 승계가 유력시되는 김승연 회장의 차남 김동원 사장이 최고글로벌책임자(CGO)를 맡아 이끌고 있는 곳입니다.


채 한달도 되지 않은 이 기간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 펼쳐진 김승연 회장의 연속 현장경영을 두고 미래 한화금융과 차세대 리더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공개행보에 나선 것이란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19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1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제40회 연도대상' 시상식에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 김동원 사장이 동석했습니다.


연도대상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기록한 FP(재무설계사)와 영업관리자 등 1500여명이 한데 모이는 대규모 축제로 김승연 회장이 직접 행사장을 찾은 건 2018년 이후 6년만 입니다.


김승연 회장은 올해 연도대상 챔피언으로 선정된 21명 수상자에게 트로피를 전달하면서 "한화생명이 최고의 생명보험사로 자리잡은 것은 이 자리에 함께한 FP 여러분 덕분"이라며 "여러분은 한화생명의 심장이자 한화생명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힘"이라고 격려했습니다.


이어 "벌써 20년도 더 지난 일이지만 처음 연도대상에 참석했을 때 뜨거운 함성과 열정이 지금도 생생하게 느껴진다"며 "금융의 새 미래를 여는 길을 여러분이 '그레이트 챌린저'가 되어 앞장서서 나아가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위대한 도전자'로 해석되는 그레이트 챌린저(Great Challenger)는 올해초 김승연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글로벌 챔피언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한화만의 지향점과 익숙한 판을 흔들고 당연한 것을 뒤집는 도전이 필요하다며 임직원에 던진 화두입니다.


김승연 회장은 한화생명을 향한 당부도 잊지 않았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한화생명은 대형 생명보험사 최초로 제판분리라는 획기적인 변화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며 "업계 선도사로서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내시장을 넘어 글로벌 챔피언을 바라보고 있고 높아진 목표만큼 더 끈질긴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로 출범후 지난해 당기순이익 689억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했습니다.

 


올해는 누적 당기순이익 흑자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지난 3월 설립 3년만에 첫 배당을 실시하며 미래성장성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보험상품 제조와 판매를 분리함으로써 한화생명은 경쟁우위 상품개발에 집중하고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강력한 판매조직과 수수료 경쟁력을 토대로 조기에 성과를 창출한 것입니다.


한화생명 역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시장경쟁력에 힘입어 지난해 신계약 APE(연납화보험료)는 3조2631억원, 보장성 APE는 2조445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52%, 114% 큰폭 증가했습니다. 작년 한해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은 2조500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이와 함께 GA영업의 근간인 FP 가운데 연소득 1억원 이상인 이들은 22.8%에 달하고 한화생명금융서비스 13차월 FP정착률은 작년말 기준 GA업계 최고 수준인 65.8%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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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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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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