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푸드빌은 직원들이 제안한 신규 브랜드의 사업화 검증을 위해 해외에서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CJ푸드빌은 지난 10일부터 사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에서 열린 푸드페스티벌 ‘푸디랜드’에서 ‘쌈앤볼(가칭)’ 브랜드와 한국의 식문화를 알렸습니다.
쌈앤볼은 CJ푸드빌이 지난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브랜드입니다. 이번 푸디랜드 참여는 쌈앤볼의 현지 소비자 반응을 테스트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다만 사업화 및 브랜드 론칭은 미정입니다.
푸디랜드는 미국의 16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푸드 페스티벌로 약 200만명이 방문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입니다. ‘쌈’과 ‘볼’을 조합한 브랜드명에는 한국 고유 식문화인 ‘쌈’을 미국의 대중적인 식사 형태인 ‘볼’에 접목한 메뉴를 선보인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쌈앤볼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쌈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BBQ 볼’을 선보였습니다. 불고기, 닭갈비, 갈비찜 등 불맛이 살아있는 한국식 양념 바비큐를 채소, 곡물, 소스와 함께 제공했습니다. 채식 수요를 반영해 고기 대신 두부볼 메뉴도 마련했습니다.
CJ푸드빌 쌈앤볼 관계자는 "쌈앤볼은 한국 고유의 정통 식문화가 해외에서 어떻게 가치있게 확산될 수 있는지를 고민한 결과 탄생한 브랜드"라며 "국내에서는 사내 직원들과 한국 거주 교환 학생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했고 이번 행사는 현지 소비자 반응을 테스트하고자 참여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