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NH농협금융 “생물다양성 보전 전략수립·투자확대”

URL복사

Thursday, May 30, 2024, 09:05:40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과 라운드테이블
생물자원 보전 및 지속가능한 환경 논의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석준)는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전날 전남 목포 생물자원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조정래 농협금융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최대곤 농협은행 전남본부 단장, 조용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ESG운영위원장이 참석했습니다.


이들은 금융과 결합한 탄소고정식물(이산화탄소를 유기물로 변환) 확보, 섬·연안 잉여농산물 활용방안,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고객참여 확대 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양측은 이날 도출된 방안을 토대로 향후 국가 생물자원 보전을 위한 정보공유와 연구, 관련사업에서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조정래 농협금융 부사장은 "생물다양성은 ESG의 새로운 이슈로 사회적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농협금융은 앞으로 자연 관련 재무정보공개협의체(TNFD) 가입 등 생물다양성 보전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관련분야 투자·사업을 확대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금융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생물자원관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생물자원 연구기관입니다. 우리나라 섬·연안 생물다양성 보전과 생물자원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발굴·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