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번가는 매주 1등 당첨자에게 500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 ‘십일또’ 인기에 주요 서비스 방문 고객이 늘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십일또’는 11번가 앱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받은 번호들과 실제 로또 당첨번호가 일치하면 리워드를 받는 이벤트입니다. 11번가 고객은 누구나 6개의 숫자가 무작위로 발급된 ‘십일또’를 매일 최대 34장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이벤트가 시작된 이후 두 달 여 만에 누적 방문고객수는 330만명을 돌파했으며, 발급된 ‘십일또’ 수는 총 6230만장에 달합니다. 평균 1초에 9.4장, 1분에 562장, 하루에 81만장의 ‘십일또’를 고객들이 발급받은 셈입니다. 이벤트 시행 이후 현재까지 총 10명의 1등 당첨자가 나왔습니다.
방문 미션 참여로 고객 활동성도 크게 높아졌습니다. 최근 3주(5월 9~27일)간 11번가 앱 내 ‘슈팅배송’의 일평균 방문자수는 전월 동기 대비 4배(311%) 이상 늘었습니다. 뷰티 구매고객 혜택 프로그램 ‘뷰티라운지’는 같은 기간 9배(754%), 리퍼 제품 전문관 ‘리퍼블리’는 26배(3491%) 급증했습니다.
11번가는 최근 서비스를 리뉴얼했습니다. 총 8개의 미션을 추가해 발급받을 수 있는 ‘십일또’ 수를 늘렸으며 상품 탐색을 유도하는 기존의 ‘방문하기’ 미션 외에 ‘상품 찜하기’와 ‘장바구니 담기’, ‘구매하기’ 등 구매 행동과 관련된 미션들을 더했습니다.
이영진 11번가 마케팅담당은 "참여 고객수의 증가로 1등 당첨자가 거의 매주 나오는 등 ‘십일또’를 향한 고객 반응이 뜨거워지고 있다"며 "불황일수록 인기인 로또 형식의 리워드 이벤트로 고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 플랫폼 활성화 효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