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은 사내 카페에 다회용기(리유저블컵)를 도입한지 2년 만에 약 17만5000개의 일회용컵 배출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습니다.
LG생활건강이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서울 광화문 사옥 2층 사내 카페에서 다회용기가 월 평균 5000개, 경기 안양시 사업장 내 임직원 카페에서는 월 평균 약 2500개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두 사업장 카페에서는 각각 2022년 5월과 7월부터 다회용기에 음료를 담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상 일회용 플라스틱 컵 또는 종이컵과 뚜껑, 빨대 무게를 합하면 약 20g 정도이며 이를 모두 합산하면 연간 약 1.8t 가량의 쓰레기를 절감한 셈입니다. 사옥 각층마다 수거함을 설치해 다회용기를 원활하게 수거하고 있으며 다회용기 전문업체가 6단계에 걸쳐 세척한 후 재활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LG생활건강은 2030년까지 2020년 대비 탄소 배출 45%를 저감한다는 목표를 담은 ‘2050 탄소중립 계획’을 수립하고 친환경 ESG 경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 재생 플라스틱을 10% 함유한 재생 페트(r-PET)를 코카콜라 오리지널, 코카콜라 제로 1.25L 제품에 적용 출시했습니다.
올해부터는 그간 종이책으로 발행해온 ESG보고서 1000부를 전자책으로 전환해 종이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이로써 연간 15만3000여장의 종이를 절감했다는 설명입니다. 30년생 나무로 환산하면 18그루를 살린 셈이며 온실가스는 약 441㎏을 저감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최남수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부문 상무는 "임직원의 일상에 깃든 작은 노력으로도 회사의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고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다"며 "LG생활건강은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