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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냉난방공조 등 B2B 부문 성장세…목표가↑-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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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2, 2024, 08:06:12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B증권은 12일 LG전자에 대해 냉난방공조 등 B2B(기업 간 거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15만원에서 16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LG전자의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1조7000억원, 1조1820억원으로 추정된다. 가전, 전장부품 부문 호조로 실적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가전, 전장부품 사업 실적 호조로 2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이 전망된다"며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9%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부문별 영업이익은 가전 7715억원, TV 1254억원, 전장부품 1058억원, BS 및 기타 703억원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8조9240억원, 4조5030억원으로 예상된다. 향후 냉난방공조 사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최근 LG전자는 북미 빅테크 업체에 AI(인공지능) 데이터센터 냉각 시스템 첫 공급에 성공한 바 있다.

 

김 연구원은 "향후 북미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공급 확대로 매출 고성장이 기대된다"며 "전세계 데이터센터 냉각 시장규모가 지난해 18조원에서 2030년 38조원으로 2배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내년부터 LG전자의 AI 데이터센터 냉각 시스템 매출은 냉난방공조 매출의 20%를 차지하며 조 단위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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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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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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