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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방 수요 약세…올해 실적 ‘주춤’-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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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14, 2024, 08:06:32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B증권은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올해 미국 EV(전기차) 침투율 둔화 및 GM 판매량 조정 등으로 연간 실적 성장세가 더딜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 46만9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6조4938억원, 2759억원으로 추정된다. AMPC(첨단제조생산 세액공제)를 제외한 본업 영업이익이 적자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전우제 KB증권 연구원은 "중국·미국 설비 전환 및 유럽 판매 부진에 전체 가동률이 60% 초반에 머물며 본업 영업손익이 -668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4월부터 얼티엄 2공장이 단계적으로 가동되면서 AMPC는 3427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9조4150억원, 2조2530억원으로 추정된다. 미국 EV 침투율 둔화, GM 판매량 조정에 따라 실적이 다소 부진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전 연구원은 "미국·유럽의 중국 EV를 견제하기 위해 추가 관세를 발표했다"며 "GM의 올해 EV 생산 가이던스는 20~30만에서 20~25만대로 하향 조정했다"고 말했다. "미국·인도네시아 신규 설비는 2분기부터 설치 중"이라며 "인도네시아는 3분기 초부터, 미국은 내년 초 완전가동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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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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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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