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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LCK 서머 개막, 무엇이 업그레이드 됐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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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ne 16, 2024, 07:06:39

지난 12일 개막…롤드컵 진출권 놓고 경쟁
리그 최초 '홈그라운드 경기'…치어리더 응원까지
다음 시즌 '피어리스 드래프트' 도입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가 지난 12일 석 달 간의 여정을 위한 막을 올렸습니다.

 

서머 시즌은 월드 챔피언십, 일명 '롤드컵' 진출권이 걸린 시즌입니다. 서머 시즌에서 우승한 팀은 9월25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롤드컵에 직행할 수 있는 1번 시드 티켓을 거머쥘 수 있기에 보다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2년 첫 출범 이후 벌써 12주년을 맞이하며 역사와 서사가 쌓인 LCK인 만큼 그동안 많은 변화도 있어왔습니다. 이번 2024 서머 시즌 역시 다양한 시도와 발전이 적용되며 팬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홈그라운드 경기부터 치어리더까지…업그레이드된 리그

 

리그 차원에서는 다양한 변화가 도입됩니다.

 

우선, 다른 일반 스포츠 리그처럼 임대 선수 제도가 다시 도입됩니다. LCK는 2020년 초 임대 선수 제도를 폐지했었지만 선수들의 기회 증진과 리그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재도입하게 됐다는 LCK 측 설명과 함께 제도가 부활하게 됐습니다.

 

임대 제도는 경험이 적은 선수는 입장에서 다른 팀에 임대돼 출전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기에 선수 발굴과 팀의 수익 창출 등 여러 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옵니다.

 

이번 시즌에는 광동 프릭스의 영재(고영재) 선수가 OK브리온으로 임대됐습니다. 영재 선수는 임대 규정에 따라 자신의 원래 소속팀인 광동 프릭스와의 경기에는 출전할 수 없습니다.

 

오는 29일에는 LCK 최초의 '홈그라운드' 경기가 열립니다. 일반적으로 팀에 상관없이 경기를 치루던 ‘롤파크’가 아닌 특정 팀의 홈 경기 형태로 경기를 치르게 되는 것입니다.

 

3주차 T1과 KT의 경기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T1의 홈 경기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홈그라운드 경기는 T1의 제안으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CK는 이번 이벤트성 홈그라운드 경기의 결과에 따라 해당 방식의 경기를 확장할 수 있다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이제껏 e스포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치어리딩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난 7일 T1은 이번 홈그라운드 경기에 치어리더 기획사 '위아워어스'가 응원단에 합류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화이글스, 대전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김포FC 등 스포츠팀의 치어리딩을 맡고 있는 인기 치어리더팀인 만큼 첫 홈그라운드 경기의 응원 열기를 더욱 달굴 것으로 팬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격변 예고된 2025년…팬들은 기대↑

 

LCK 다음 시즌부터는 '피어리스 드래프트'가 도입될 예정입니다.

 

피어리스 드래프트는 현재 LCK의 2부 리그인 '챌린저스 코리아(CL)'과 중국 지역 리그에 먼저 도입된 제도로 이전 세트에서 사용했던 챔피언을 다시 사용할 수 없는 규정입니다.

 

이로 인해 매 경기 더욱 다양한 챔피언을 사용하는 선수들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리그오브레전드를 서비스하는 라이엇게임즈는 2025년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면서 동시에 흥미와 경쟁의 묘미를 다잡기 위한 대규모 변화를 시도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롤드컵, MSI(Mid Season Invitaional)에 이은 세 번째 국제대회가 창설될 것이며 LCK를 포함한 모든 지역 리그의 스플릿 스케줄 일원화, 아메리카스 및 아시아태평양 통합 리그 구축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내 e스포츠 산업의 규모는 매해 가파르게 성장 중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2022년 e스포츠 관련 산업의 합산 규모는 2816억원으로 전년 1496억원에 비해 두 배 가량 성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선수 연봉 상한제와 하한제를 LCK를 비롯해 종목 및 리그별로 정립하고 지역 연고제를 도입해 보다 장기적 관점의 e스포츠 운영을 해야 한다는 전문가의 의견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국내 e스포츠 리그 중 가장 큰 규모를 가진 LCK인 만큼 향후 어떤 모습으로 e스포츠를 이끌어나갈지 팬들은 주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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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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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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