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이 본격적인 바캉스철을 앞두고 여름 정기 세일에 돌입합니다. 올해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로 일찌감치 휴가를 준비하는 '얼리 바캉스족'이 늘어나면서 백화점은 의류부터 뷰티, 침구 등 인기 상품군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군 총 300여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지난해보다 일주일 이른 열대야에 올해(5월 1일~6월 16일) 대표적인 바캉스 시즌 상품군인 선글라스와 비치웨어의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 10% 증가했습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한 '썸머 뷰티 루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7월 5일부터 14일까지 입생로랑, 랑콤, 맥, 시세이도 등 주요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15% 혜택을 선보입니다. 대표적인 선케어 제품 프로모션으로 ‘랑콤’의 ‘UV엑스퍼트 50ml’ 2개 구매 시 50ml 정품을 추가로 증정합니다.
또 ‘홈 바캉스 페스타’를 열고 6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전점에서 소프라움, 알레르망, 코지네스트 등 침구 브랜드가 참여하는 ‘냉감·인견 여름 침구 특가전’을 진행해 최대 40% 할인 판매합니다. 기능성 매트리스 ’템퍼 프로 스마트쿨’을 30% 할인 판매합니다. 우드윅 등 디퓨저 브랜드도 20% 할인합니다.
특가 와인 행사도 전개합니다. 이달 30일까지 총 11개 수입사가 참여해 5000여 품목의 와인 약 100만병 물량을 최대 80% 할인가에 팝니다. 데킬라 브랜드 ‘호세쿠엘보’와 을지로에서 남미음식 전문점 ‘올 디스 타코'를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업계 최초로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30일까지 운영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각 점포별로 시원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이달 25일까지 스와로브스키의 2024년 여름 캠페인 팝업 스토어를 펼칩니다. 백화점 최초로 선보이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컬렉션과 카페 스와로브스키를 마련했습니다.
도슨트 투어 참여 시 스마트톡을 증정하고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컬렉션 상담 시 주얼리 파우치를 제공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18K 골드에 총 2.2캐럿의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솔리테어 링' 등이 있습니다. 강남점 3층 분더샵 매장 팝업존은 이달 말일까지 SUMMER 바캉스 선글라스 컬렉션을 진행합니다.
또 침구 브랜드 프레쉬파인드와 협업해 냉감 이불 상품을 신세계 단독으로 소개합니다. 공동으로 기획한 제품은 통기성과 흡습성이 뛰어난 인견소재를 활용했습니다. 린넨, 썸머 양모, 냉감 섬유 제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본점, 강남점 등 프레쉬파인드 입점 매장에서 7월 31일까지 최대 55% 할인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패션·잡화·스포츠 등 여름 시즌 신상품과 시즌오프 상품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나이키 스윔, 아레나, 레노마 등 인기 수영복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MZ 고객들을 타겟으로 하는 영패션 장르도 인기 브랜드인 커버낫을 중심으로 10~30% 할인 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은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비이커, 클럽모나코, DKNY 등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봄·여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합니다. 올해 정기 세일은 의류·잡화를 비롯해 유·아동 상품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렸습니다.
목동점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지하 1층에서 트레블 웨어 브랜드 '만다리나덕'의 패밀리 세일을 진행해 캐리어와 백팩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팝니다. 천호점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아디다스 할인전을,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나이키 할인전을 전개합니다.
세일 기간 이색적인 전시와 팝업스토어도 열립니다. 목동점 2층에서는 다음달 8일까지 아쿠아스케이프 전시 '자연을 디자인하다'가 진행됩니다.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산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일본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팝업스토어를 열고 80여종의 상품과 굿즈 등을 선보입니다.
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이른 무더위로 바캉스 계획을 앞당긴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여름 세일 기간 다양한 상품 할인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휴가 시즌이 시작되기 전 최대의 혜택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