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팬 소통 플랫폼 '디거스'의 글로벌 가입자가 출시 2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지난 4월 국내를 시작으로 미국, 일본, 중국 등에 진출한 디거스는 케이팝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디거스(DIGGUS)'는 취향을 파고드는(digging) 우리(us)가 모이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좋아하는 아티스트나 연예인, 콘텐츠를 응원하는 팬들이 모여 소통하는 플랫폼입니다.
활성 이용자 추이를 분석한 결과 디거스 이용 고객 중 절반은 해외에서 서비스에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가별로는 한국(약 54%)에 이어 일본(18.6%), 인도네시아(4.2%), 베트남(3.4%)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같은 취향을 공유하는 팬들이 채팅방을 개설, 자유롭게 대화하며 소통하도록 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디거스는 케이팝 아티스트를 넘어 스포츠, 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팬덤 플랫폼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ixi)'를 활용해 자동 번역 기능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도 고도화될 예정입니다.
김현기 LG유플러스 Tech챕터 리더는 "공통의 관심사가 있는 국내외 이용자가 온라인에 모여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든 디거스가 K팝 팬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디거스가 단순히 아이돌 팬덤 플랫폼에 머물지 않고 모든 팬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